검색결과
2,524건 중 1~10건
  • 기간
    1. 전체
    2. 1주
    3. 1개월
    4. 1년
    5. ~
    6. 직접입력

  • 범위
    1. 제목+본문
    2. 제목
    3. 본문
  • 상세검색
    1. 여러개의 단어를 입력하실때는 쉼표(,)로 구분해서 입력하세요.

초기화

법무법인 지음, 헨리 해거드 전 美국무부 에너지 국장 고문 영입
아시아투데이 김임수 기자 = 법무법인 지음은 헨리 해거드(Henry Haggard) 전 미국 국무부 에너지 국장을 고문으로 영입했다고 19일 밝혔다. 헨리 해거드 전 국장은 지난 1999년부터 2024년까지 25년간 미국 국무부 외교관으로 봉직했다. 퇴임 직전에는 국무부 에 너지 국장을..

[속보] 법무부 차관에 김석우…대검 차장검사 이진동
[속보] 법무부 차관에 김석우…대검 차장검사 이진동

"잔소리에 스트레스 받아" 면목동 부친살해 30대男 징역 15년 확정
아시아투데이 김임수 기자 = "잔소리가 심해 스트레스를 받는다"는 이유로 아버지를 흉기로 찔러 살해한 뒤 시신을 감춘 30대 남성에게 징역 15년이 확정됐다. 대법원 2부(주심 오경미 대법관)는 존속살해·시체은닉 혐의로 재판에 넘겨진 김모씨에게 이같이 선고한 원심판결을 확정했다고 19일..

닻 올린 심우정號… 文일가 수사 '첫 시험대'
심우정 신임 검찰총장(사법연수원 26기)이 19일 취임식을 갖고 2년 임기를 본격 시작한다. 윤석열 정부 출범 후 두 번째 검찰 수장이 된 심 총장 앞에 놓인 과제들은 하나같이 녹록하지 않다. 다만 권력자의 부패를 척결해 사회를 투명하게 하고, 범죄로부터 약자를 보호하는 검찰 본연의 임..

[심우정 검찰총장 취임] 20일 공직선거법 위반 사건 결심공판…'피의자 이재명' 판결에 명운 달렸다
심우정 신임 검찰총장은 '피의자 이재명'이라는 큰 암초도 반드시 넘어서야 한다. 더불어민주당이 171석이라는 막강한 의석수로 검찰 조직 해체까지 거론하며 압박하는 상황에서 이재명 대표에 대한 사법처리를 얼마나 설득력 있게 해내느냐는 심 총장이 성공한 총장으로 기억될지 실패한 총장으로..

[닻 올린 심우정號] 부패한 권력·흔들리는 조직 잡아야
아시아투데이 김임수·김형준 기자 = 심우정 신임 검찰총장(사법연수원 26기)이 오는 19일 취임식을 갖고 2년 임기를 본격 시작한다. 윤석열 정부 출범 후 두 번째 검찰 수장이 된 심 총장 앞에 놓인 과제들은 하나같이 녹록하지 않다. 다만 권력자의 부패를 척결해 사회를 투명하게 하고,..

[닻 올린 심우정號] '피의자 이재명' 암초 넘어서야
아시아투데이 김임수 기자 = 심우정 신임 검찰총장은 '피의자 이재명'이라는 큰 암초도 반드시 넘어서야 한다. 더불어민주당이 171석이라는 막강한 의석수로 검찰 조직 해체까지 거론하며 압박하는 상황에서 이재명 대표에 대한 사법처리를 얼마나 설득력 있게 해내느냐는 심 총장이 성공한 총장으로..

'도이치모터스 주가조작' 사건 대법원 간다
아시아투데이 김임수 기자 = '도이치모터스 주가 조작' 의혹 사건이 대법원 최종 판단을 받게 됐다. 18일 법조계에 따르면 도이치모터스 주가 시세조종에 가담한 혐의로 기소돼 지난 12일 서울고법에서 유죄를 선고받은 A·B씨가 2심 선고 다음날 상고장을 냈다. A씨는 2009∼2013년..

"한일 관계 이간질" 호사카 유지 비난한 유튜버 2심 벌금형
아시아투데이 김임수 기자 = 일본계 한국인 호사카 유지 세종대 교수가 일본군 위안부 문제로 자신의 명예를 훼손하고 모욕했다며 시민단체 대표 등을 상대로 제기한 손해배상 소송 2심에서도 일부 승소했다. 18일 법조계에 따르면 서울중앙지법 민사항소10-3부(이상아·송영환·김동현 부장판사)는..

"내 알몸 봤지?" 인터넷에 항의글 185회 올린 경찰 공무원 벌금형 확정
아시아투데이 김임수 기자 = 스포츠센터 시설관리자가 실수로 자신의 탈의하는 모습을 봤다는 이유로 인터넷에 100건이 넘는 항의글을 올린 경찰 공무원에게 벌금형이 확정됐다. 대법원 2부(주심 김상환 대법관)는 명예훼손 및 업무방해 혐의로 재판에 넘겨진 40대 여성 A씨에게 벌금 300만원..
1 2 3 4 5 next block

카드뉴스

left

righ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