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중 무역비중 감소해도 공급망 의존도↑…수출품목 다변화해야"
    우리나라의 중국 무역 비중이 감소하고 있지만, 공급망 의존도는 여전히 높아 한·중 무역구조 변화에 중장기적으로 대응이 필요하다는 전문가 의견이 제시됐다.8일 산업통상자원부와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KOTRA), 에너지경제연구원 등이 발간한 '글로벌 공급망 인사이트'에 따르면 아시아 전반에서는 국가 간의 무역 비중이 상승했으나, 중국의 무역비중은 예외인 것으로 나타났다.중국은 자급률 제고와 기술수준 향상으로 우리나라를 비롯해 대부분의 국가에서 중간..

  • 삼성, 언팩 앞두고 실물·가격 유출 ‘후끈’… 사전알림은 10만 돌파
    오는 10일 삼성전자 갤럭시 언팩을 앞두고 업계 안팎의 관심이 뜨거워지고 있다. 삼성닷컴을 통해 진행한 신제품 공개 전 사전예약 알림신청은 10만명이 넘어섰고 출시 전 커머스 등을 통해 신제품들의 실물과 가격들이 유출되고 있다. 특히 신제품 중에 '갤럭시 워치7' 시리즈는 처음으로 사용자의 '기력'을 측정하는 기능이 탑재되며 기대감을 키우고 있다. 8일 삼성전자와 업계에 따르면 회사가 지난 달 26일 부터 진행한 갤럭시 신제품의 사전 구매..

  • 한경협 "국내 대기업 90%, 올 하반기 투자 규모 유지 또는 확대"
    고금리와 고환율 장기화 우려가 나오고 국제 정세가 불확실해지고 있는 상황 속에서 국내 대기업 4곳 중 3곳은 하반기에도 상반기 만큼 투자할 예정인 것으로 나타났다.한국경제인협회가 여론조사기관 모노리서치에 의뢰해 매출액 500대 기업을 대상으로 '2024년 하반기 주요 대기업 국내 투자계획'(123개사 응답)을 조사한 결과 올해 상반기와 비슷한 규모로 투자하겠다는 응답이 74.2%로 가장 많았다. 상반기 보다 확대하겠다는 응답은 16.7%, 축..

  • 현대차그룹 “새 GBC 설계안, 연내 상징성·공공성 강화 계획”
    현대자동차그룹이 서울 강남에 지어질 예정인 '글로벌 비즈니스 콤플렉스'(GBC)에 대해 기존 설계 변경안을 철회하고 상징성과 공공성이 강화된 새로운 안을 마련하기로 했다.8일 현대차그룹 등에 따르면 현대차그룹은 이 같은 내용이 담긴 디자인 변경 관련 제안서 철회 공문을 지난 5일 서울시에 제출했다.현대차그룹은 기존보다 더 상징적이고 공공성을 강화하는 방향으로 GBC 개발계획안을 보완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특히 현대차그룹은 이 같은 개발계획안에..

  • LG에너지솔루션, 2분기 영업익 1953억…'캐즘'에도 근본적 경쟁력 강화 지속
    LG에너지솔루션이 올해 전기차 캐즘(일시적 수요 둔화) 여파에 실적 둔화가 가시화되고 있지만 근본적인 경쟁력 강화를 위한 노력을 지속하고 있다. 회사는 중장기적으로 전기차 전환 흐름이 이어질 것으로 내다보고, 프리미엄부터 중저가형에 이르는 다양한 배터리 제품 포트폴리오로 전환을 추진하며 수익성을 개선할 방침이다.8일 LG에너지솔루션에 따르면 연결기준 올해 2분기 영업이익은 1953억원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57.6% 감소한 것으로 잠정 집..

  • 현대엘리베이터 조재천 대표 "더 나은 미래 만들 것"…온실가스 18%p 더 줄인다
    현대엘리베이터가 온실가스 감축 목표를 대폭 수정하며 친환경 경쟁력 확보에 적극 나서고 있다. 지난해 2022년 대비 온실가스를 51% 저감하며 기존 목표를 조기달성한 데 그치지 않고, 향후 60%까지 저감률을 높이겠다는 계획이다. 이 밖에 회사가 개발한 친환경 제품의 실적이 가시화하는 등 ESG 경영이 궤도에 올랐다는 평이 나온다. 회사는 글로벌 친환경 목표 달성을 위해 선제적으로 노력하며 매출 성장의 디딤돌로 삼겠다는 전략이다.8일 업계에..

  • 포스코, 성과공유제 도입 20주년…'상생협력 모범사례'
    포스코가 국내 최초로 도입한 성과공유제가 올해로 20주년을 맞이했다. 중소기업과 산업현장 개선 방안을 공동으로 모색하기 위해 고안한 이 제도는 상생협력의 모범 사례로 평가받고 있다.포스코는 해당 제도를 통해 현재까지 국산화·원가절감·안전환경·매출 확대 등 영역에서 총 5565건의 개선 과제를 수행했다고 8일 밝혔다. 성과보상 누적 금액은 약 8255억원에 달한다.성과공유제는 위·수탁 기업이 산업 현장에서 필요한 개선 과제를 공동으로 수행하고..

  • 대한항공씨앤디서비스, ‘한국서비스대상’ 기내식·기내면세 부문 종합대상 수상
    대한항공씨앤디서비스가 업계 최초로 '한국서비스대상'을 수상했다. 대한항공 C&D는 지난 3일 서울 신라호텔에서 열린 '2024 한국서비스대상' 시상식에서 기내식 및 기내면세 부문 종합대상을 받았다고 8일 밝혔다. 한국서비스대상은 산업통상자원부가 후원하고 한국표준협회(KSA)에서 주관하는 상이다. 고객 중심의 서비스 품질경영 시스템을 구축하고 서비스 수준이 탁월한 기업에 주어진다.대한항공 C&D는 기내식 및 기내 면세 부문 국내..

  • KOTRA·경남도, 튀르키예·폴란드서 원전·전력기자재 수출상담회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KOTRA, 코트라)는 경상남도와 우리나라 원전·전력 기자재 분야 중소·중견기업의 폴란드와 튀르키예 수출 지원을 위해 전시회와 수출상담회를 개최했다고 8일 밝혔다.코트라는 지난 2~4일 튀르키예 이스탄불에서 열린 원자력발전 에너지 박람회(Nuclear Power Plants VI Expo&X. Summit, NPPES)에서 한국관 운영 및 NPPES와 연계해 현지 바이어와 한국 기업 간 일대일 수출상담회를 진행했다...

  • "폭스바겐과의 소중한 순간을 공유하세요" '당신의 폭스바겐' 이벤트
    폭스바겐코리아가 오는 16일까지 폭스바겐 고객들을 대상으로 '#당신의폭스바겐'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8일 밝혔다.지난달 폭스바겐은 글로벌 캠페인 '#당신의폭스바겐'(#YourVolkswagen)을 공개했다. 해당 캠페인은 폭스바겐이 고객들의 삶 속에서 어떤 의미가 있는지를 보여주는 캠페인이다.폭스바겐코리아는 해당 캠페인에 국내 폭스바겐 오너들도 참여할 수 있게 이번 이벤트를 진행한다. 폭스바겐과 함께하는 본인의 취미, 여행 등 다채로운 일상을..

  • KOTRA, 올해 처음 탄자니아서 '한국 비즈니스의 날' 개최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KOTRA, 코트라)는 지난 6일(현지시간) 탄자니아 다레살람에서 한국 소비재의 아프리카 수출을 돕기 위해 다레살람국제무역박람회(DITF)와 연계해 '한국 비즈니스의 날(Korea Business Day)' 행사를 개최했다고 8일 밝혔다.올해 처음 개최한 이번 행사는 지난 6월 '한·아프리카 정상회의'의 후속 사업으로 마련됐으며, 소비재 부문 국내 기업 20개사와 탄자니아 파트너사 7개사가 참가했다. 현장에서는 소비재 판촉..

  • KG모빌리티, '수해차량 특별정비 서비스' 실시
    KG 모빌리티가 침수 피해가 심각한 지역을 중심으로 '수해 차량 특별 정비 서비스 캠페인'을 실시한다고 8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에선 침수 차량 무상 점검, 소모성 부품 무상 교환 등을 지원한다.이 기간 동안 KGM은 수해지역 서비스 전담팀을 구성해 비상연락 체제를 구축하고 관할 지역 관청과의 연계를 통해 협조 체계를 갖춰 재해지역 발생 시 즉각적 대응을 위해 전담 작업장을 구성하는 등 준비를 하고 있다.또 수해 피해로 전국 KGM 320여개..

  • 뉴 르노 그랑 콜레오스, 성공적 데뷔…사전 예약 7000건 돌파
    르노코리아가 4년 만에 내놓은 신차 '뉴 르노 그랑 콜레오스'가 7일 종료된 2024 부산모빌리티쇼에서 성공적인 데뷔를 마쳤다. 특히 지난달 27일 공개 이후 그랑 콜레오스의 사전 예약 건수는 7000건을 뛰어넘을 정도로 큰 인기를 끌고 있다.8일 르노코리아에 따르면 이번 부산모빌리티쇼를 찾은 60여만명의 관람객들은 르노코리아 부스에서 전세계 최초로 공개된 '뉴 르노 그랑 콜레오스'와 내년 한국 출시를 예고한 100% 순수 전기차 '르노 세닉..

  • 금호타이어, 여름맞이 구매고객 사은 이벤트 실시
    금호타이어가 여름 휴가철을 맞아 프리미엄 타이어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프리미엄 사은품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8일 밝혔다. 또한 한 달간 스크린 골프대회를 개최한다.이번 프로모션은 금호타이어의 전기차 전용 타이어 이노뷔 프리미엄·마제스티X SOLUS TA92와 TA51·크루젠 HP71과 HP51 구매 고객 대상으로 다음달 14일까지 GS칼텍스X이마트 결합 모바일 상품권(4개 구매시)을 증정한다. 행사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금호타이어 홈..

  • 볼보, 수해 피해 차량 특별 지원 서비스 실시
    볼보자동차코리아가 본격적인 장마철이 시작됨에 따라 수해 피해 차량에 대한 특별 지원 서비스를 실시한다고 8일 밝혔다.이번 프로그램은 다음달 2일까지 전국 39개 볼보자동차 공식 서비스센터에서 진행된다. 캠페인 기간 내 서비스센터에 입고한 수해 피해 차량을 대상으로 차량 내외관·엔진 룸·주행 및 안전 관련 주요 부품 등의 상태를 전문 테크니션을 통해 무상으로 점검받을 수 있다.또한 수해 피해로 유상 수리가 필요할 경우 교체가 필요한 부품에 한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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