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결과
81건 중 1~10건
  • 기간
    1. 전체
    2. 1주
    3. 1개월
    4. 1년
    5. ~
    6. 직접입력

  • 범위
    1. 제목+본문
    2. 제목
    3. 본문
  • 상세검색
    1. 여러개의 단어를 입력하실때는 쉼표(,)로 구분해서 입력하세요.

초기화

[포토]북한산 사모바위 쑥부쟁이가 한들한들
아시아투데이 박성만 기자 = 북한산 비봉능선 사모바위 주변에 2일 쑥부쟁이가 활짝 피어 가을소식을 전한다. 숙부쟁이는 구절초, 벌개미취와 더불어 우리 토종 대표 가을꽃이다, 국화과 여러해살이풀로 7월~10월에 핀다./박성만 기자

[포토]북한산 대남문 앞 투구꽃이 활짝
아시아투데이 박성만 기자 = 북한산 대남문 앞에 2일 활짝 핀 투구꽃이 눈부시게 곱다.북한산 의상능선 산성을 따라 핀 가을꽃 속에 투구꽃이 곳곳에 눈에 띈다. 머리꽃받침잎이 둥굴게 위로 튀어나온 모양이 투구와 비슷하여 투구꽃이란 이름을 가졌다, 유독성식물로 조선시대에는 사약의 원료로 사..

[포토]도덕산 꽃무릇의 황홀한 유혹
아시아투데이 박성만 기자 = 경기 광명 도덕산에 1일 빗속 꽃무릇이 활짝 피었다. 꽃무릇은 대부분 남부지방 산사 근처의 숲 속 그늘에서 자란다. 가을에 꽃이 지고 새 잎이 나서 겨울을 나고 초여름에 모두 말라 없어진다. 꽃과 잎이 만날 수 없어 꽃말이 '이룰 수 없는 사랑'이다. 수선화..

[포토]남설악 등선대 바위에 핀 바위떡풀
아시아투데이 박성만 기자 = 남설악 흘림골탐방소에서 등선대로 오르는 바위 벽에 지난 27일 바위떡풀 꽃이 활짝 피었다. 밤새 내린 비로 꽃잎에 맺힌 물방울이 보석처럼 아름답다. 바위떡풀은 우리나라 각처의 산지 습한 곳에서 자라는 다년생 초본이다. 높은 산 바위틈과 물기가 많은 곳과 습한..

[포토]설악산 구절초가 방긋
아시아투데이 박성만 기자 = 9월 끝자락인 27일 남설악 흘림골을 오른다. 가파른 등선대 오르막을 앞두고 구절초가 활짝 피었다. 구절초는 국화과 여러해살이풀로 8~9월에 핀다. 대부분 꽃은 흰색이지만 연한 붉은 빛이 도는 것도 있다. 구절초는 한방과 민간에서 약재로 사용한다. /박성만..

[포토]도덕산 하늘말나리
아시아투데이 박성만 기자 = 경기 광명 구름산에서만 보던 하늘말나리가 지난 23일 도덕산에 피었다. 하늘말나리는 산지의 풀밭이나 숲 속에서 자리며 7~8월에 피는 꽃이다. 이름에 들어가는 '말'은 크다는 의미이다. 대부분 80cm 높이로 곧게 자란다. 줄기 끝에서 몇 개의 등황색 꽃이..

[포토]여름동백 노각나무 꽃
아시아투데이 박성만 기자 = 경기 광명 도덕산에 지난 23일 노각나무 하얀 꽃이 피었다. 백로의 다리처럼 매끈한 줄기를 가졌다고 하여 노각나무라고 한다. 장마철로 접어든 꽃이 귀한시기에 흰 꽃이 피어 더욱 아름답다. 여름동백이란 것은 이 나무가 차나무과에 속하기 때문이다. 노각나무는 한..

[포토] 관악산 입구는 산객들로 북적
아시아투데이 박성만 기자 = 서울 관악산 산행 들머리인 관악산공원에 지난 2일 산객들로 혼잡하다. 화창한 6월 첫 주말 산으로 가는 사람들이 부쩍 늘었다. 산객들은 대부분 은퇴자로 나무터널 숲을 걷는 것이 힐링이다. /박성만 기자

[포토] 관악산 까마귀와 다람쥐의 재롱
아시아투데이 박성만 기자 = 서울 관악산 무너미고개로 가는 길에 지난 2일 까마귀가 먹을 것을 달라고 당당히 요구한다. 쉼터 의자에 부부 산객이 앉아서 휴식을 취하고 있는데 까마귀와 다람쥐가 먹이를 달라고 재롱을 떨고 있다. /박성만 기자

[포토]관악산 말바위능선의 암릉미
아시아투데이 박성만 기자 = 서울 관악산 말바위능선에서 지난 2일 산객들이 인증사진 촬영에 바쁘다. 이 능선이 관악산의 전체를 대표하는 짜릿한 암릉이다. 약간 위험한 구간이지만 바위길을 걷는 묘미가 매력적이다. /박성만 기자.
1 2 3 4 5 next block

카드뉴스

left

righ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