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결과
7,413건 중 1~10건
  • 기간
    1. 전체
    2. 1주
    3. 1개월
    4. 1년
    5. ~
    6. 직접입력

  • 범위
    1. 제목+본문
    2. 제목
    3. 본문
  • 상세검색
    1. 여러개의 단어를 입력하실때는 쉼표(,)로 구분해서 입력하세요.

초기화

D-7 서울교육감 후보등록, 진보·보수 모두 단일화 '진통 중'
아시아투데이 박지숙 기자 = 서울시교육감 보궐 선거 후보 등록(26, 27일)이 일주일 가량 남은 가운데, 진보와 보수 진영 모두 후보 난립과 입장 차로 단일화가 진통을 겪고 있다. 보수 진영은 20일부터, 진보 진영은 21일부터 여론조사 등 본격적인 단일화 절차에 돌입하기로 했지만 모..

'자격루' 복원 남문현 건국대 명예교수 등 6명, 대한민국학술원상 수상
아시아투데이 박지숙 기자 = 조선시대 자격루를 복원해 전통 과학기술 연구에 기여해온 남문현 건국대 명예교수 등이 대한민국학술원상을 받는다. 대한민국학술원은 20일 서울 서초구 본원에서 제69회 대한민국학술원상 시상식을 연다고 19일 밝혔다. 대한민국학술원상은 국내 학술연구 진흥을 위해..

서울교육감 선거 '단일화 경선룰' 확정에도 곳곳 '반발'
아시아투데이 박지숙 기자 = 10월 16일 서울시교육감 보궐선거를 앞두고 진보, 보수 각 진영이 '후보 단일화' 경선 룰과 관련해 진통을 겪고 있다. 13일 교육계에 따르면 서울시교육감 보궐선거 진보 진영의 단일화 기구인 '2024서울민주진보교육감추진위원회'(추진위)는 이날 후보 간 단..

[인사] 교육부
△차관보 일반직 고위공무원 김영곤 △책임교육정책실장 일반직 고위공무원 고영종 △교원소청심사위원장 일반직 고위공무원(임기제) 김연석 △광주시 부교육감 일반직 고위공무원 최승복 △경북도 부교육감 일반직 고위공무원 권성연 △교육부(경상북도 교육개혁지원관 파견) 일반직 고위공무원 박준성 △전남..

이상민 행안장관, 추석 맞아 군부대 위문 및 안전대책 점검
아시아투데이 박지숙 기자 = 이상민 행정안전부 장관은 추석 연휴를 앞둔 13일 경기도 평택시와 용인특례시를 찾아 명절 대책을 점검하고 이웃을 찾아 온기나눔을 실천했다. 이 장관은 공군작전사령부와 제1민방위경보통제소를 찾아 군장병을 격려하고 국민 안전을 위한 민방위경보 운영 상황을 점검..

곽노현 "여론조사 1위 후보자 사퇴하는 경우 없어" 완주 의지
아시아투데이 박지숙 기자 = 곽노현 서울시교육감 보궐선거 예비 후보는 13일 "여론조사 1위 후보자 사퇴하는 경우는 없다"며 완주 의지를 분명히 밝혔다. 곽 후보는 이날 오전 국회 소통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선거가 임박한 시점에 교육감에 출마한 저에 대해 악의적인 비방과 부당한 사퇴..

'SKY'의대 수시 경쟁률 15% 급증…"의대 증원에 공격지원"
아시아투데이 박지숙 기자 = 2025학년도 대입 수시모집이 마감된 가운데 이른바 'SKY', 서울대·연세대·고려대의 수시 지원자가 전년 보다 큰 폭으로 증가했다. 특히 의과대학 정원 확대의 영향으로 이들 학교의 의대 경쟁률 역시 크게 상승했다. 13일 종로학원에 따르면 전날 연세대를 끝..

'2028대입개편안' 안착 위한 '대입전형 운영협의회' 출범
아시아투데이 박지숙 기자 = 교육부는 12일 서울 중구 서울스퀘어에서 '대입전형 운영협의회'를 출범하고 제1차 본회의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교육부는 작년 12월에 발표한 '2028 대학입시제도 개편안'의 안정적인 정착을 준비하고, 현장 중심의 대입전형 개선 과제를 발굴하기 위해 협의회를..

서울교육청, 강남 등 조리종사원 213명 수시 채용
아시아투데이 박지숙 기자 = 서울시교육청은 조리 실무사 결원이 많았던 강남 지역 등에서 조리 실무사 213명을 수시 채용한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수시채용은 강동송파, 강남서초 교육지원청에서 이뤄진다. 이 지역은 과밀학급으로 노동 강도가 높아 조리실무사를 구하기 어려웠다. 서울시교육청..

"의대 증원 노렸다"… 수능 'N수생' 21년 만에 최다
2025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수능)에 응시 지원한 졸업생이 21년 만에 가장 많은 것으로 나타났다. 내년도 의과대학 정원 확대가 영향을 미친 것으로 보인다. 내년도 의대 수시모집에는 이미 모집인원 대비 7배 가까운 지원자가 몰린 것으로 나타났다. 한국교육과정평가원은 지..
1 2 3 4 5 next block

카드뉴스

left

righ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