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결과
1,526건 중 1~10건
  • 기간
    1. 전체
    2. 1주
    3. 1개월
    4. 1년
    5. ~
    6. 직접입력

  • 범위
    1. 제목+본문
    2. 제목
    3. 본문
  • 상세검색
    1. 여러개의 단어를 입력하실때는 쉼표(,)로 구분해서 입력하세요.

초기화

간협, 추석맞이 무료 배식 봉사… 간호법 통과 의미 더해
아시아투데이 한제윤 기자 = 대한간호협회가 추석을 맞아 소외된 이웃을 돌보기 위한 배식 봉사에 나섰다. 특히 간협은 65만 간호인이 한목소리로 염원하던 간호법이 국회를 통과한 것에 대한 감사의 마음을 담아 이번 봉사를 기획하게 돼 그 의미를 더했다고 설명했다. 봉사에는 탁영란 간협 회장..

바이오혁신위, mRNA 백신 확보 지원·보건의료 수출 목표액 상향
아시아투데이 한제윤 기자 = 정부는 '바이오헬스혁신위원회'를 열어 mRNA 백신 플랫폼 확보를 위한 지원 계획을 논의하고, 보건의료산업 상반기 수출 증가에 따라 하반기 수출 목표를 상향하기로 했다. 13일 정부는 '제4차 바이오헬스혁신위원회'를 개최해 이같은 내용을 점검하고, 상시 안건..

추석연휴 건대충주·명주병원 제외 407곳 응급실 24시간 운영
아시아투데이 한제윤 기자 = 보건복지부는 13일 응급의료 등 비상진료 대응 브리핑에서 "추석 연휴 기간 전국 409개 응급실 가운데 건국대충주병원과 명주병원 2곳을 제외한 407곳 모든 응급실이 매일 24시간 운영한다"고 밝혔다. ◇전국 응급실 407곳 24시간 정상 운영 복지부에 따르..

코로나19 신규 백신, 10월 11일 접종 시작… 주요 사항 확인
아시아투데이 한제윤 기자 = 코로나19 예방을 위한 신규 백신 접종이 내달 11일부터 고위험군 대상 순차적으로 시행된다. 지영미 질병관리청장은 13일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코로나19 현황 및 '24~'25절기 예방 접종 시행 계획 브리핑에서 이같이 밝혔다. 코로나19는 대표적인 변이주..

질병청, 추석 코로나 대비 요양병원·치료제 조제 약국 점검
아시아투데이 한제윤 기자 = 질병관리청은 추석연휴를 대비해 감염취약시설의 관리 상황과 치료제 공급 체계를 점검했다. 질병청에 따르면 12일 지영미 청장은 충북 청주시 서원요양병원과 성화열린약국을 방문해 의료진과 보건소로부터 코로나19 대응 현황 및 계획, 애로사항 등을 청취했다. 지 청..

우주청, 민·관협력 워킹그룹 출범… 산업 생태계 조성한다
아시아투데이 한제윤 기자 = 본격적 우주항공산업 생태계 조성을 위한 민·관 협력 '워킹그룹(작업반)'이 출범한다. 우주항공청은 12일 오후 경남 사천시 청사에서 국방우주, 항공, 위성, 금융, 조달, 창업, 수출, 인재양성, 법률 등 10여개 분야의 기관 소속 전문가들과 워킹그룹 킥오프..

환자단체, 여야'환'의정 제안… "환자 뺀 협의체 재검토해야"
아시아투데이 한제윤 기자 = 정치권에서 의료공백 해소를 위해 '여야의정' 협의체 출범에 속력을 내는 가운데, 환자단체는 여야'환'의정 구성을 제안했다. 12일 한국중증질환연합회는 "환자가 빠진 그 어떤 협의체도 지지할 수 없다"며 '여야환의정' 구성을 정식 제안했다. 이들은 "의료계 의..

'응급실 사망 증가' 반박한 정부… "경증환자 줄어든 탓"
의료공백 장기화로 인한 중·경증 구분 없는 응급실 내원환자 사망률이 늘어났다는 주장과 관련해 정부가 적극적으로 부인하고 나섰다. 이는 전년 대비 경증환자의 응급실 이용이 줄어든 영향이라는 것이다.정윤순 보건복지부 보건의료정책실장은 11일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응급의료 브리핑에서 "사망..

응급실 경증환자, 13일부터 본인부담금 최대 9만원 인상
아시아투데이 한제윤 기자 = 오는 13일부터 경증환자가 응급실 방문 시 진료비의 본인부담률이 90% 인상된다. 권역응급의료센터 기준 현재는 평균 13만원인 본인부담금이 22만원으로 상승해 9만원 더 지불하는 셈이다. 정부는 앞서 소위 '응급실 뺑뺑이'를 막기 위한 대책의 일환으로 이와..

중·경증 구분 없는 사망률 증가?…정부 "응급실 내원 환자 감소 영향"
아시아투데이 한제윤 기자 = 의료공백 장기화로 인한 중·경증 구분없는 응급실 내원환자 사망률이 늘어났다는 주장과 관련해 정부가 적극적으로 부인하고 나섰다. 이는 전년 대비 경증환자의 응급실 이용이 줄어든 영향이라는 것이다. 정윤순 보건복지부 보건의료정책실장은 11일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1 2 3 4 5 next block

카드뉴스

left

righ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