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시아투데이 로고
관광공사, ‘2023~2024 한국방문의해’ 공식 로고 공개

관광공사, ‘2023~2024 한국방문의해’ 공식 로고 공개

기사승인 2023. 03. 08. 16:09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톡 링크
  • 주소복사
  • 기사듣기실행 기사듣기중지
  • 글자사이즈
  • 기사프린트
사본 -[한국관광공사](사진) 로고 이미지 파일
2023~2024 한국방문의해 공식 로고/ 한국관광공사 제공
'2023~2024 한국방문의해' 공식 로고가 공개됐다.

한국관광공사는 8일 '2023~2024 한국방문의해' 공식 로고를 공개하고 방한 홍보에 박차를 가했다.

이번에 공개된 로고에서는 '한국방문의해'의 영자인 'Visit Korea Year', 한복 문양을 입힌 폰트 디자인, 한국 전통 아이템인 갓이 조화롭게 어우러진다. 특히 눈길을 끄는 요소는 갓이다. 한국의 갓은 최근 외국 패션쇼는 물론 K-팝 스타들의 뮤직비디오, 넷플릭스 오리지널 드라마 '킹덤' 등을 통해 세계에 알려졌다.

한국관광공사 관계자는 "갓은 시대를 초월하는 한국 전통의 멋을 상징하는 아이템"이라며 "이런 맥락에서 이번 한국방문의해 로고는 전통과 현대가 조화롭게 공존하는 한국으로의 초대를 의미한다"고 설명했다.

한국관광공사는 로고 공개를 시작으로 한국방문의해 특집 홈페이지와 공식 홍보영상을 차례로 선보일 계획이다. 이를 통해 K-팝, K-드라마 등 한류 콘텐츠에서 미술, 패션, 건축 등 로컬 라이프 스타일에 이르기까지 한국에서의 힙하고 생생한 경험을 제공한다.

한국관광공사는 관광업계와 민간이 다운로드 할 수 있도록 한국방문의해 공식 로고, 슬로건, 마스코트 등의 BI를 홈페이지에 공개하고 있다.

후원하기 기사제보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