핏펫은 2일 자체 고객 만족도 조사 결과 88%의 만족도 평가를 받아 차별성과 수익성, 두 마리 토끼를 잡았다고 평가했다.
반려동물 헬스케어 버티컬 커머스 '핏펫몰'에서 반려동물 생애주기와 특성을 반영한 전문관을 운영하고, 개인화 맞춤형 상품을 추천한 결과다.
고객 설문조사 결과, 핏펫몰 이용자의 절반 이상이 키튼관 또는 퍼피관을 이용한 경험이 있고 이런 전문관을 이용한 고객들의 재구매율과 만족도는 85% 이상으로 매우 높게 나타났다는게 회사 측 설명이다.
핏펫은 어린 강아지와 고양이를 위한 키튼관과 퍼피관을 운영하고 있다. 각각의 전문관에서는 맞춤형 상품 추천 뿐 아니라 태어난 지 만 1년 미만의 어린 강아지와 고양이를 2~3개월 단위로 시기 별로 구분해 반려동물을 처음 키우는 보호자에게 필요한 양육정보 뿐 아니라 건강관리에 도움이 되는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반려동물의 기호성을 손쉽게 확인해 볼 수 있도록 다양한 소포장 제품들을 소개하는 '샘플관'도 운영중이다. 중대형견 보호자를 위한 '중·대형견관'을 통해 적합한 사료와 간식, 놀이제품, 산책용품을 선보이고 있다.
박채연 핏펫 사업성장본부장은 "반려동물의 특성에 따른 맞춤형 상품 및 콘텐츠 제공은 갈수록 중요도가 높아지고 있고, 핏펫은 오랜 기간 축적해온 데이터를 바탕으로 이에 대한 경쟁력을 갖추고 있다"며 "앞으로 보호자들이 반려동물 생애주기나 특성별로 적합한 상품들과 유용한 정보들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전문관을 확대해 반려동물 시장을 선도하는 펫 헬스케어 기업으로써 입지를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