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오롱FnC 래코드와 KT의 폐기 작업복 선순환 등을 위한 MOU 체결 현장에 참석한 코오롱FnC ESG임팩트PU장 유동주 상무(오른쪽).
코오롱인더스트리FnC부문의 업사이클링 기반 패션 브랜드 '래코드'가 KT와 맞손을 잡으며 지속가능한 패션의 실현에 앞장선다.
3일 코오롱FnC에 따르면 래코드는 청담 플래그십스토어에서 KT와 폐기 작업복 선순환과 탄소 중립 실천을 위한 MOU(양해 각서)를 2일 체결했다.
래코드와 KT는 이번 MOU를 통해 △ESG경영을 위한 공동협력 △정책 수립 및 기술 지원 △업사이클링 굿즈 활용 방안에 대한 공동 프로모션 등을 추진한다.
이에 래코드는 KT의 폐작업복을 4종의 카드지갑, 슬리퍼, 키링, 티셔츠 등의 업사이클링 굿즈로 재탄생시킬 계획이다. 업사이클링 굿즈는 오는 11월부터 코오롱FnC의 패션 플랫폼 '코오롱몰'과 KT 임직원 전용 ESG포털 '나눠정'을 통해 판매될 예정이다.
코오롱FnC 유동주 상무는 "이번 KT와의 MOU를 통해 래코드가 업사이클링 노하우가 기업의 사회적 책임에 실질적 도움이 되는 사업 모델로의 확장할 수 있다는 가능성도 가늠해볼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래코드는 다양한 분야, 기업과의 협력으로 지속가능패션을 확장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