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시아투데이 로고
[PMPS S3] DRX, 3일 차 대역전으로 PMPS 시즌 3 우승! DK도 PMGC 진출 성공 (종합)

[PMPS S3] DRX, 3일 차 대역전으로 PMPS 시즌 3 우승! DK도 PMGC 진출 성공 (종합)

기사승인 2024. 10. 06. 20:18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톡 링크
  • 주소복사
  • 기사듣기실행 기사듣기중지
  • 글자사이즈
  • 기사프린트
PMPS 시즌3 그랜드 파이널 3일차 마무리
총점 200점으로 PMPS 2024 시즌 3 우승을 차지한 DRX.
DRX가 3일차에 2치킨을 얻는 저력을 발휘하며 극적인 역전에 성공했다. DRX는 총점 200점을 올리며 PMPS 2024 시즌 3의 우승을 차지했다.

185점으로 2위를 차지한 DK는 PMGC 포인트 차순위로 PMGC에 진출하게 됐다. 185점으로 3위에 오른 인피니티는 마지막까지 킬을 몰아먹으며 역전을 노렸으나 한 끗이 모자라 선두 탈환에 실패했다.

DRX '큐엑스'는 경기 후 인터뷰에서 "DRX 사옥에 저희 트로피만 없어서, 우승하면서 PMGC도 가고 싶었는데 생각대로 된 것 같아서 기분 좋다"고 소감을 전했다.

6일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프로 시리즈(이하 PMPS) 2024 시즌 3’ 그랜드 파이널 3일차 경기가 대전 이스포츠 경기장 드림 아레나에서 오프라인 유관중으로 진행됐다

이 날 매치에서 가장 큰 관심을 모은 것은 인피니티, DK, DRX의 선두 경쟁이었다. 

1매치에선 상위권 세 팀 모두 만족할만한 점수를 쌓지 못 했다. 상위권 팀들이 자기장 운이 따르지 않으며 빠르게 탈락한 와중에 베가 e스포츠(이하 베가)가 자기장의 이점을 살려 안정적인 운영을 이어나갔다. 결국 베가가 3일차 첫 매치의 치킨을 차지했다.

2매치부턴 DRX가 본격적으로 날뛰기 시작했다. 특히 '씨재'의 맹활약이 인상적이었다. DRX는 경기 초중반부터 킬 포인트를 쌓았고, 자기장 운까지 따라주며 치킨 가능성을 높였다.

결국 자기장 중심에 자리잡고 있던 DRX가 외곽에 있던 BTD를 제압하고 12킬 치킨을 획득하며 1위 DK에 2점차로 근접했다. 1483 대미지에 7킬을 기록한 '씨재'는 MOM을 차지하는 맹활약을 펼쳤다.

3매치 치킨의 주인공도 DRX였다. 이번에도 DRX에 자기장 운이 따라주며 DRX가 웃었다. DK와 인피니티가 인서클 과정에서 피해를 입으며 탈락한 와중 DRX는 안정적으로 경기를 운영했다.

결국 DRX는 다수의 연막탄과 수류탄을 활용해 베가와 e스포츠 프롬을 제압하며 연속 치킨을 올렸고, 1위 DK를 제치고 선두를 차지하는 데 성공했다. 

4매치에서도 DRX는 12킬을 올리며 착실히 2위권과 격차를 벌렸다. DK도 6킬을 쌓았으나 빠르게 탈락하며 순위 포인트를 얻지 못 했다. DRX도 포에버와 미래엔세종에 정리당하며 치킨을 얻지 못 했다.

경기 막바지 인피니티와 MSJ, 대전 게임 PT가 치킨을 두고 치열한 경쟁을 벌였고, 난전 끝에 MSJ가 치킨을 가져갔다. 

5매치는 DK가 저력을 발휘했다. DRX의 1위가 유력한 상황에서 DK가 엄청난 기세로 킬 포인트를 쌓으며 DRX를 추격했다. DRX는 경기 중반 인피니티를 직접 탈락시키며 우승에 한 발짝 더 다가갔으나 DK는 킬을 쌓으면서 풀 스쿼드를 유지하며 치킨 가능성을 높였다.

결국 DK가 15킬 치킨을 기록하며 선두 DRX를 8점차로 추격했다. DK의 '놀부'는 1205의 대미지에 6킬까지 기록하며 MOM을 차지했다.

마지막 6매치에선 인피니티가 1위 탈환을 위해 과감하게 경기를 운영했다. 많은 킬과 함께 치킨을 얻어야 했던 인피니티는 경기 초반부터 적극적으로 교전을 이어가며 킬포인트를 쌓았다.

그러나 DRX는 이 와중에 영리하게 킬 포인트를 쌓아가고 인피니티와의 교전을 피하며 인피니티를 급하게 만들었다. 결국 인피니티가 DRX를 잡기 위해 정면 승부에 나섰다. 인피니티는 DRX를 탈락시켰지만 이 과정에서 2명이 전사했고, 결국 치킨을 얻지 못 했다. 결국 DRX가 우승을 확정지었다. 6매치의 치킨은 대전 게임 PT가 차지했다. 

결국 DRX가 PMPS 2024 시즌 3의 우승을 차지했다. DRX는 PMGC 포인트 1위 DK와 함께 2024 PMGC에 진출하게 됐다.

후원하기 기사제보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