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시아투데이 로고
KB금융, ‘英 브랜드 파이낸스’ 선정 국내 금융사 브랜드 가치 1위

KB금융, ‘英 브랜드 파이낸스’ 선정 국내 금융사 브랜드 가치 1위

기사승인 2024. 10. 08. 09:09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톡 링크
  • 주소복사
  • 기사듣기실행 기사듣기중지
  • 글자사이즈
  • 기사프린트
KB금융 브랜드 가치 7조2000억원…국내 금융사 중 1위
"국민과 함께 성장하는 KB금융그룹 위해 최선 다할 것"
KB금융그룹 브랜드 파이낸스
/KB금융그룹
KB금융그룹이 세계적으로 권위 있는 브랜드 전문 평가기관 '브랜드 파이낸스'가 발표하는 '한국기업 150(KOREA 150)'에서 국내 최고의 금융사로 선정됐다.

8일 브랜드 파이낸스가 최근 발간한 자료에 따르면 KB금융그룹의 브랜드 가치는 2023년 대비 16.7% 증가한 약 7조2000억원으로 추산돼 국내 기업 중 9위, 국내 금융사 중에선 1위에 올랐다.

브랜드 파이낸스는 매년 국내 기업을 대상으로 재무 실적, 시장 점유율, 성장 전망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브랜드 가치를 평가한다. 브랜드 파이낸스는 KB금융그룹의 안정적인 경영 실적, 소비자들의 브랜드 충성도, 인지도, 만족도를 핵심 강점으로 언급했다.

KB금융은 △균형 잡힌 그룹 포트폴리오 △안정적인 이익 창출력 △효율적인 비용 관리를 통해 우수한 성과를 창출할 수 있었다고 설명했다. 이에 KB금융은 회사의 경쟁력을 나타내는 중요 지표인 브랜드 가치도 국내 최고 수준으로 평가받으며 리딩금융그룹으로서의 위상을 다지고 있다.

KB금융 관계자는 "KB금융이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금융 브랜드로 인정받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임직원 모두가 한마음이 되어 고객과 시장이 기대하는 수준보다 더 높은 가치를 창출하고 '국민과 함께 성장하는 KB금융그룹'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KB금융은 3월 전 세계 금융기업을 대상으로 발표됐던 '뱅킹500(Banking 500)'에서도 국내 1위, 전 세계 63위 금융사로 선정됐다. 주요 계열사인 KB국민은행은 브랜드 컨설팅 그룹 인터브랜드가 발표하는 '베스트 코리아 브랜드'에서 3조4000억원의 브랜드 가치를 평가받아 12년 연속 국내 시중은행 1위를 차지했다.
후원하기 기사제보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