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민들의 다양한 행정 수요와 날로 높아지는 행정서비스 인식 수준에 대응하기 위해
| 구리시 | 0 | 구리시 교문1동 전직원이 지난 23일 민원실에서 전국에서 제일 친절한 교문1동' 위한 직원 친절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구리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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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기 구리시 교문1동행정복지센터가 직원 친절 교육 강화에 팔을 걷어붙였다.
센터는 지난 23일 민원실에서 동 직원들에 대한 친절 교육을 실시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동 행정복지센터 전 직원을 대상으로 해 △친절 선언문 및 이달의 친절 실천 과제 낭독 △다양한 상황에서 발생하는 사례별 민원 응대법 공유 △올바른 태도로 민원인과 소통하는 방법 등의 실질적인 내용으로 구성됐다.
특히 주민들의 다양한 행정 수요와 날로 높아지는 행정서비스 인식 수준에 대응하기 위해 이에 대한 민원 담당 공무원의 이해도를 높이는 데 주력했다.
이진수 동장은 "민원인의 이야기를 잘 경청해야 민원인이 필요한 사항을 파악하기 쉽다"라며 "센터를 방문하는 주민께 친절한 서비스를 제공해 민원인 만족도를 극대화하고 전국에서 제일 친절한 관공서로 우뚝 설 수 있도록 노력해 달라"라고 당부했다.
이에 더해 교문1동은 '즐거운 변화, 더 행복한 구리시' 실현을 위해 가장 기본이 되는 친절의 생활화를 위해 매주 월요일 친절 다짐으로 업무를 시작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