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경약돌한우축제 내달 3~6일 문경새재도립공원서 개최

기사승인 2024. 09. 30. 08:51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톡 링크
  • 주소복사
  • 기사듣기실행 기사듣기중지
  • 글자사이즈
  • 기사프린트
문경약돌한우 전 상품 20~33% 할인 판매
보고·맛보고·즐기고 풍성한 볼거리와 먹거리 제공
clip20240930083053
문경약돌한우축제 포스터/문경시
경북 문경시는 '2023 문경약돌한우 축제'가 '함께 가자 YES 문경, 함께 먹자 약돌한우!'라는 슬로건으로 다음 달 3일부터 6일까지 자연이 살이 숨 쉬는 문경새재도립공원 일원에서 개최한다고 30일 밝혔다.

올해로 13번째를 맞는 축제는 지역민들과 관광객들에게 문경약돌한우를 다채롭게 보고·맛보고·즐기고 화합할 수 있는 자리 마련은 물론 풍성한 볼거리와 먹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달궈진 불판에 살짝 구운 고기 한 점을 소금에 살짝 찍은 후 입속에 넣는 순간, 육즙이 싸악~ 입안의 황홀함에 광대가 자연스럽게 올라간다. 맑고 깨끗한 청정지역의 고장 문경에서 생산되는 약돌 거정석을 먹여 정성들여 키운 '문경약돌한우'의 맛이다.

공식행사로 진행되는 2024 문경약돌한우축제는 개·폐막식, 퍼포먼스 등의 공식행사를 비롯 공연, 전시, 판매, 체험, 특별행사 등으로 시민과 관광객들을 맞이하게 된다.

4일 오후 2시 개막식에 이어 축제기간 동안 공연행사에는 미스터트롯·미스트롯 등 인기프로그램 출신 가수인 장민호, 마이진, 오유진, 신성 등의 축하공연을 통해 축제 분위기를 흥겨움으로 꽉 채울 것으로 알려져 벌써부터 관람객들의 기대를 모으고 있으며 유명가수 축하공연을 통한 축제홍보, 약돌한우 할인판매 및 현장 시식, 콘텐츠 및 체험행사 등을 강화했다.

개막식에서는 약돌이 담긴 병을 진열된 상자에 부어 약돌한우축제 글자를 도출하는 퍼포먼스도 진행될 예정이다.

또 축산농가가 함께하는 읍·면·동 노래경연대회는 관람객들과 하나 되어 열정을 마음껏 발산하는 패밀리 콘서트가 될 것으로 보아 볼거리 중에 하나다.

올해는 기존 600명 규모로 운영되던 구이터를 800명까지 현장시식이 가능하도록 확대하고 문경약돌한우 전 상품을 20~33%의 높은 할인율로 많은 관광객들이 맛보고 즐길 수 있도록 특별 할인판매도 실시해 문경약돌한우의 우수한 맛을 방문하는 모든 사람에게 알릴 예정이다.

문경약돌한우를 구매한 고객에게는 경품추첨권도 증정해 다양하고 많은 경품을 탈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또 가족단위의 관광객들을 위해 시식행사에서 그치지 않고 콘텐츠 및 체험행사를 강화해 복고풍 홍보관과 관람객에게 사연이나 신청곡을 받는 복고풍 무대 DJ박스를 준비했으며 에어바운스(유아용), 로데오 등 유아를 위한 놀이공간도 확대한다.

약돌한우와 약돌돼지를 접목한 옛날교실을 구현한 약돌초등학교, 복고풍 복장을 착용하고 폴로라이드 사진촬영이 가능한 약돌사진과 추억의 뽑기놀이와 간식을 구매할 수 있는 약돌상회 등 축제장에서 추억을 쌓을 수 있는 문경약돌한우 전시·홍보관을 꼭 들러볼 것을 추천한다.

이밖에 20개 부스에서는 보리빵, 도라지청, 오미자청, 표고버섯, 대추, 수제 오란다 및 소시지 등 지역 농·특산물 및 간식을 구매·음미할 수 있다.

신현국 시장은 "문경시 대표 축산물인 약돌한우를 널리 알리고 소비자와 생산자가 한자리에서 소통할 수 있는 귀중한 기회를 마련했다"며 "13회 문경약돌한우축제가 진행되는 10월 초는 단풍이 물드는 문경새재 도립공원이 매우 절경시기로 많은 가족단위의 관광객들이 문경을 방문해 아름다운 가을 정취는 물론 약돌한우축제를 '맛있게' 즐기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송명선 문경약돌한우 축제추진위원장은 "축제장을 찾는 모든 방문객이 전국 최고의 맛을 자랑하는 약돌한우를 마음껏 맛보고, 신나게 어울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준비하고 있으니 좋은 추억 만들어 가시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clip20240930083206
문경약돌한우/문경시
후원하기 기사제보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