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설
칼럼·기고
기자의 눈
피플
정치일반
대통령실
국회·정당
북한
외교
국방
정부
사회일반
사건·사고
법원·검찰
교육·행정
노동·복지·환경
보건·의약
경제일반
정책
금융·증권
산업
IT·과학
부동산
유통
중기·벤처
종합
메트로
경기·인천
세종·충청
영남
호남
제주
세계일반
아시아·호주
북미
중남미
유럽
중동·아프리카
전체
방송
가요
영화
문화
종교
스포츠
여행
다국어뉴스 ENGLISH 中文 Tiếng Việt
패밀리사이트 마켓파워 아투TV 대학동문골프최강전 글로벌리더스클럽
Family Site
Language
지면보기
시작일
종료일
여러개의 단어를 입력하실때는 쉼표(,)로 구분해서 입력하세요.
초기화
아시아투데이 배승빈 기자 = 충남 홍성군은 천수만 자전거길이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가 선정한 '자전거 자유여행코스 60선'에 선정되며 전국 대표 라이딩 코스로 부상하고 있다고 25일 밝혔다. 총 28.57㎞의 해안 코스로 구성된 천수만 자전거길은 약 2시간이 소요되는 명품 라이딩..
아시아투데이 배승빈 기자 = 지역경제 활성화의 새로운 동력인 청양군 도립파크골프장 활력타운에 로컬푸드마켓과 청년창업센터가 들어선다 23일 청양군에 따르면 충남도의 제2단계 2기 균형발전사업에 선정돼 23만1433㎡면적에 297억 원을 투입해 조성하는 전국 최초·최대 규모의 산악형 파크골..
아시아투데이 배승빈 기자 = 해양 플랑크톤인 원생동물 100여종이 우리말로 불리게 됐다. 23일 국립해양생물자원관에 따르면 올해 경북대학교 박종수 교수 연구팀과 함께 '원생동물 분류학 용어 국문화' 사업을 진행했다. 한국어 번역이 부족했던 100여 개 원생동물 분류군 명칭을 새롭게 정립..
아시아투데이 배승빈 기자 = 비상계엄과 탄핵 정국으로 연말 모임을 축소하거나 취소하는 사례가 늘고 있다. 고물가로 인해 운영 부담이 커지고 있는 상황에서 소상공인들은 연말연시 소비마저 줄어들까 걱정이 크다. 골목상권이 살아날 수 있도록 천안시가 천안사랑카드 환급 이벤트 등 생활밀착형..
아시아투데이 배승빈 기자 = 박성완(53) 충남축구협회장이 재선에 성공했다. 박 회장은 21일 충남 천안축구센터에서 열린 제14대 충청남도축구협회장 선거에서 총 유효투표 수 89표 중 39표를 받아 31표를 획득한 박성관 후보, 19표를 받은 최장일 후보를 제치고 임기 연장에 성공했다...
아시아투데이 배승빈 기자 = 청양군이 지적재조사사업 추진 과정에서 사전 감정평가 등 성과를 인정받아 국토교통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충남 15개 시군 자치단체 중 유일하다. 19일 청양군에 따르면 지적재조사사업은 종이 지적을 디지털 지적으로 전환하고 지적공부의 등록 사항이 토지의 실제 현..
아시아투데이 배승빈 기자 = 혜전대학교가 딸기 소시지 특허출원에 이어 홍성군의 지역특화 자원인 딸기와 마늘의 기능성을 융합해 국내 첫 딸기·마늘 육포를 개발해 특허 출원했다. 이번 딸기·마늘 육포의 개발은 혜전대에서 고등교육거점지구사업(HiVE)에 선정돼 농축산식품융합과를 신설한 지 2..
아시아투데이 배승빈 기자 = 천안시티투어 이용객 10명 중 9명이 만족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천안시는 이번 만족도 조사 결과는 이용객 수요에 발맞춰 코스의 다변화를 시도한 결과라고 평가했다. 천안 시티투어는 천안의 다양한 관광지와 유적지, 문화재 등을 편안하고 알차게 둘러볼 수..
아시아투데이 배승빈 기자 = "두 달 동안 정성들여 빚은 홍성소주 맛 보세요. 일반 소주와는 맛이 완전 달라요." 홍성군은 홍성소주를 소비자들에게 자신있게 권했다. 홍성지역의 맑은 물과 좋은 쌀로 삼양주 기법으로 빚은 전통소주가 주류계의 새로운 지평을 열고 있다. 술을 빚는 횟수에..
아시아투데이 배승빈 기자 = 천안 천호지공원 천수교가 밤에 더 화려해진다. 천안에 야간명물이 하나 더 생긴 셈이다. 천안시는 천수교에 미디어파사드 구현을 위해 조명을 설치 완료하고 17일 점등한다. 시는 천호지공원을 천안 대표 거점 호수공원으로 조성하기 위해 7억 7800만 원을 투입해..
아시아투데이 배승빈 기자 = 천안시가 미래산업을 위한 유망 스타트업 터전을 닦는 데 집중한 결과 괄목할 만한 성과를 보이고 있다. 천안시는 지난 2022년 대한민국 1호 복합형 스타트업파크 1단계 조성사업인 그린스타트업타운 개소를 시작으로 5년간 500개 스타트업 발굴과 10년 이내..
아시아투데이 배승빈 기자 = 홍성군 천수만 앞바다에서 밀물과 썰물이 만들어낸 고품질 김 수확이 본격 시작됐다. 대한민국 최고의 김으로 불렸던 광천김의 명성을 이어가기 위한 홍성군의 노력으로 해당 해역에서 지난 2021년부터 2023년까지 진행된 3년간의 시험연구어업 끝에 성공했다. 그..
아시아투데이 배승빈 기자 = 충남 청양군이 국토부의 '2025 생활밀착형 도시재생 스마트기술 지원사업' 공모에 선정돼 8억 7900만 원을 확보했다고 16일 밝혔다.. 이 사업은 현재 시행 중인 읍내 3·4리 도시재생사업과 연계해 복지, 안전, 교통 등 주민 생활과 밀접한 분야에 주민..
아시아투데이 배승빈 기자 = 어린이 눈으로 볼 때 천안시에 가장 필요한 정책은 뭘까. 이러한 정책 아이디어가 나왔다. "구름공장(흡연구역) 위치 아세요", "우리도 마음 편히 쉴 곳이 필요해요" 등등. 제5기 천안시 아동참여기구가 지난 14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아동, 보호자 100여..
아시아투데이 배승빈 기자 = 지방은 인구감소에 따른 지역소멸 위기를 벗어날 활력이 필요하다. 홍성군은 청년들이 꿈꿀 수 있는 곳 삶의 기회를 찾을 수 있도록 돌파구를 찾고 있다. 홍성군이 청년 인구 유입 및 안정적인 정착 유도를 위해 청년 주거 정책으로 청년 전세보증금반환보증 보증료..
아시아투데이 배승빈 기자 = 국립해양생물자원관이 최근 국내에서 승인되지 않은 유전자변형 형광관상어의 불법 수입이 적발됨에 따라 해양수산용 유전자변형생물체의 안전관리 홍보물을 발간했다. 12일 국립해양생물자원관에 따르면 지난해 일본에서 연구용 유전자변형 송사리가 관상용으로 불법 유통된..
아시아투데이 배승빈 기자 = 청양군 정산 초·중·고 탁구부에 지원자가 몰리고 있다. 전국에서 탁구 지망생과 선수들의 전학으로 여중부와 여고부가 창단했다. 지난 5월 기준 총 6개 팀, 45명이 훈련하고 있다. 청양군 정산면이 탁구 특화 동네으로 부상하고 있는 것이다. 고향사랑 지정..
아시아투데이 배승빈 기자 = 충남 천안시가 올해 6조원 규모의 사상 최대 투자유치 실적을 거뒀다. 천안시는 지난 2월 지앤, 송연에스와이,성신종합유통 등 3개 사와의 투자양해각서 체결을 시작으로 총 14개 사와 6조 원 규모의 투자를 유치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는 2021년 1조 원..
아시아투데이 배승빈 기자 = 광천토굴 새우젓이 중요 중요 국가유산으로 우뚝 섰다.젓새우를 토굴에서 숙성·발효시키는 70여년이 유구한 역사가 공식 인정을 받은 것이다. 정식 명칭은 광천토굴새우젓 가공업으로 국가중요어업유산 제15호다. 홍성군 광천읍 일대의 새우젓 시장은 고려시대부터 형성..
아시아투데이 배승빈 기자 = 충남 천안시민이 뽑은 올해 최고의 지역 소식은 '천안사랑카드'인 것으로 나타났다. 천안시는 한해 동안 시정 발전을 견인한 주요 사안들을 모아 '2024 천안 10대 뉴스'를 선정한 결과 이같이 집계됐다고 9일 밝혔다. 이번 설문조사는 지난달 25일부터 지난..
“정부 셧다운 안돼” 뭉치는 보수… 尹지지율 30%대로..
레이저로 ‘北무인기’ 때려잡는다… ‘용산 대통령실’ 전격..
野 탄핵압박속… 韓대행, 재판관 임명 기로
[법리:플레이] 번개장터 믿고 산 루이비통 가짜였다니…‘..
광화문까지 뻗치는 ‘野 탄핵 칼춤’… ‘탄핵 중독자’들의..
삼성 “이번에는” TSMC “이번에도”… 2나노 격전 예..
“내년 2나노 시대 열린다”… 삼성전자·TSMC, 파운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