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회의원들의 과도한 주택 수당에 항의하며 인도네시아에서 시작된 반정부 시위가 경찰의 강경진압 과정에서 오토바이 배달 기사가 사망하는 사건을 기점으로 전국적인 유혈 폭동으로 격화하고 있다. 31일(현지시간) 자카르타포스트·콤파스 등 현지매체와 로이터통신 등에 따르면 인도네시아 동부 마카사르시에서는 분노한 시위대가 시의회 건물에 불을 질러 건물 안에 있던 직원 등 3명이 숨졌다. 애초 이번 시위는 현지 언론을 통해 인도네시아 국회의원들이 받는 급여와 특혜의 세부 내용이 알려지면서 시작됐다. 보도에 따르면 하원의원들은 월급 외에도..
예멘의 친이란 반군 후티는 이스라엘의 공습으로 반군정부 총리가 사망했다고 30일(현지시간) 밝혔다. 로이터통신에 따르면 마흐디 알마샤트 후티 최고정치위원회 의장은 이날 성명에서 아메드 갈리브 알라위 총리와 내각 장관들이 지난 28일 이스라엘의 예멘 수도 사나에 대한 공습으로 사망했다고 밝혔다. 이스라엘은 이번 공습이 후티 측 참모총장과 국방장관 등 고위 인사들을 겨냥한 것이라고 밝혔으며, 정확한 결과를 확인 중이라고 전했다. 다만 알마샤트 의장의 발표에서는 국방장관이 사망자에 포함됐는지 여부는 명확히 언급되지 않았다. 알라위 총리는..
미국 백악관이 28일(현지시간) 공석이 된 질병통제예방센터(CDC) 국장의 대행으로 짐 오닐 보건복지부 부장관을 임명했다고 워싱턴포스트(WP)가 두 관계자의 말을 빌려 보도했다. 로버트 케네디 주니어 보건복지부 장관의 측근인 오닐 부장관은 의학계 경력이 거의 없는 투자 전문가다. 그가 CDC의 수장이 됨으로써 백신 보급에 부정적인 입장인 케네디 장관의 정책에 힘이 실릴 것으로 보인다. 오닐 부장관은 복지부의 운영을 광범위하게 감독하고 케네디 장관의 핵심 보좌관 역할을 수행해왔다. 익명의 관계자에 따르면 그는 CDC를 이끄는 동안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