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설
칼럼·기고
기자의 눈
피플
정치일반
대통령실
국회·정당
북한
외교
국방
정부
사회일반
사건·사고
법원·검찰
교육·행정
노동·복지·환경
보건·의약
경제일반
정책
금융·증권
산업
IT·과학
부동산
유통
중기·벤처
종합
메트로
경기·인천
세종·충청
영남
호남
제주
세계일반
아시아·호주
북미
중남미
유럽
중동·아프리카
전체
방송
가요
영화
문화
종교
스포츠
여행
다국어뉴스 ENGLISH 中文 Tiếng Việt
패밀리사이트 마켓파워 아투TV 대학동문골프최강전 글로벌리더스클럽
Family Site
Language
지면보기
시작일
종료일
여러개의 단어를 입력하실때는 쉼표(,)로 구분해서 입력하세요.
초기화
아시아투데이 연찬모 기자 = 지난해 국내 IPTV(인터넷TV)·케이블TV·위성방송 등 유료방송의 매출액과 가입자 증가율이 모두 0%대에 그쳤다. 케이블TV와 위성방송의 마이너스 성장이 지속됐고, 유료방송의 주축인 IPTV마저 성장세가 꺾였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방송통신위원회는 25일..
아시아투데이 연찬모 기자 =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연말연시를 맞아 사이버 위협·디지털 장애 대응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25일 과기정통부에 따르면 전날 국무회의에서 '사이버 위협·디지털 장애 대응계획'을 보고하고, 한국인터넷진흥원(KISA) 인터넷침해대응센터를 방문해 대응 태세를 점검했..
아시아투데이 연찬모 기자 = 삼성전자는 다음달 7일(현지시간)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전자 전시회 'CES 2025'에서 '가정용 히트펌프 EHS' 제품을 선보인다고 25일 밝혔다. EHS는 주거·상업시설의 바닥 난방과 급탕에 사용되는 제품이다. 공기열과 전기를 이용해..
통신3사가 올해 비(非)통신 중심의 고강도 체질개선 효과를 톡톡히 봤다. AI 등 신사업 확대와 밸류업 계획 발표로 연초 대비 주가 상승을 이루면서 일제히 3사 모두 기업가치가 큰 폭으로 상승했다. 체질개선 성과가 본격화될 내년 외형성장에 대한 기대감도 한층 높아지는 분위기다. 23일..
아시아투데이 연찬모 기자 = 통신3사가 올해 비(非)통신 중심의 고강도 체질개선 효과를 톡톡히 봤다. AI 등 신사업 확대와 밸류업 계획 발표로 연초 대비 주가 상승을 이루면서 일제히 3사 모두 기업가치가 큰 폭으로 상승했다. 체질개선 성과가 본격화될 내년 외형성장에 대한 기대감도 한층..
아시아투데이 연찬모 기자 = KT그룹 희망나눔재단은 올해 마지막 희망나눔인상으로 김주술(69세)씨와 최영심(70세)씨 부부를 선정했다고 23일 밝혔다. 전라남도 광주에서 구둣방 '신세계 구두수선'을 운영 중인 부부는 구두 수선비를 받을 때마다 10%씩 모아 2006년부터 지난 18년간..
아시아투데이 연찬모 기자 = 카카오모빌리티가 연말연시 카카오내비 이용자들을 위한 주요 기능과 맞춤 정보를 23일 소개했다. 현재 카카오내비는 서울, 인천, 대전, 대구, 광주 등 지자체 주요 교차로에서 '실시간 신호정보' 서비스를 제공 중이다. 특별·광역시 대부분을 포함해 10개 이상의..
아시아투데이 연찬모 기자 = KT클라우드는 기술 중심 회사로의 변화를 위해 클라우드·DC(데이터센터) 전문가들을 본격 영입했다고 23일 밝혔다. 우선 클라우드본부장으로 합류한 공용준 본부장은 클라우드·AI(인공지능) 분야에서 20년 이상 경력을 보유한 인물이다. 공 본부장은 SK C&C..
아시아투데이 연찬모 기자 = KT는 다음달 5일까지 서울 신촌 거리에서 '팬메이드 K-AI 아이디어 챌린지' 오프라인 팝업을 운영한다고 23일 밝혔다. '팬메이드 K-AI 아이디어 챌린지'는 KT와 마이크로소프트의 전략적 파트너십에 고객 아이디어를 더해 AI 혁신을 함께 만든다는 취지의..
아시아투데이 연찬모 기자 = SK텔레콤이 다음달 7~10일(현지시간)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IT·가전 전시회 'CES 2025'에서 SK그룹의 AI(인공지능) 기술과 서비스를 소개한다. SKT는 SK하이닉스, SKC, SK엔무브 등 SK 멤버사들과 '혁신적인 AI 기술..
아시아투데이 연찬모 기자 = 한미반도체는 연말연시를 맞아 국내외 11개 단체에 1억3000만원의 장학금과 기부금을 지원했다고 23일 밝혔다. 한미반도체는 2019년부터 세이브더칠드런, 전국천사무료급식소, 굿네이버스, 홀트아동복지회, 한국심장재단, 국경없는의사회, 월드비전, 대한적십자사,..
아시아투데이 연찬모 기자 = 정부가 K-OTT(온라인동영상서비스) 육성에 팔을 걷었다. 대규모 전략 펀드 기반의 콘텐츠·기술 투자를 예고하면서 토종 플랫폼들이 본격 수혜를 입을 전망이다. 다만 1년째 합병을 매듭 짓지 못하고 있는 티빙과 웨이브를 두고는 수혜가 제한적일 것이란 시각이 나..
아시아투데이 연찬모 기자 = 삼성전자가 반도체를 담당하는 DS(디바이스솔루션)부문 메모리사업부에 기본급 200%의 성과급을 지급하기로 했다. DS부문 전 사업부에는 200만원의 격려금을 별도로 지급한다. 삼성전자는 20일 사내망을 통해 하반기 '목표달성 장려금(TAI)' 지급률을 공지했..
아시아투데이 연찬모 기자 = AI반도체 기업 리벨리온은 이노뎁과 함께 국산 NPU(신경망처리장치) 기반 지능형 관제 시스템을 구축한다고 20일 밝혔다. 양사는 전날 이 같은 내용의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리벨리온의 원천기술을 활용, AI 지능형 선별관제에 특화된 국산 NPU에 대해 공동..
아시아투데이 연찬모 기자 = LG유플러스는 키즈 플랫폼 아이들나라와 한국공항공사가 김해국제공항에 유아동 전용 놀이터 '상상하는 하늘'을 구축했다고 20일 밝혔다. 김해국제공항 국제선을 이용하는 유아동 동반 고객 누구나 아이들나라 교육 콘텐츠를 시청하고 신체활동을 즐길 수 있다. 아이들나..
아시아투데이 연찬모 기자 = LG유플러스는 자체 개발 중인 클라우드 기반 보안 솔루션 'U+SASE'가 K-시큐리티 얼라이언스가 주관하는 보안 협업 사례·아이디어 공모전에서 '과기정통부 장관상(대상)'을 수상했다고 20일 밝혔다. 'SASE'는 PC, 데이터센터, 클라우드 등이 상호 연..
아시아투데이 연찬모 기자 = 네이버는 스트리밍 플랫폼 '치지직' 오픈 1주년을 맞아 누적 데이터와 이용자 개인 맞춤 기록을 제공하는 '치지직 2024 다시보기'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0일 밝혔다. 구체적으로 △이색 기록을 망라한 '2024 치지직 명예의 전당' △콘텐츠 시청 및 송출 데..
아시아투데이 연찬모 기자 = 삼성전자가 가전제품의 편의성과 내구성, 안전성 강화를 위한 품질 시험 과정을 공개했다. 20일 삼성전자에 따르면 일상생활에서 발생할 수 있는 수많은 상황을 미리 예측하고 대비하기 위해 가전제품에 대한 엄격한 시험을 거친다. 우선 삼성전자 품질 시험실에는 일렬..
역대 LG그룹 회장 신년사에서 빠지지 않는 단어가 있다. '고객'이다. 구자경 명예회장과 구본무 회장의 신년사는 늘 '고객'이란 키워드를 중심에 두고, 어떻게 고객 만족을 높일지에 관한 비전을 제시했다. 2025년을 열흘 앞두고 나온 구광모 LG그룹 회장의 신년사도 같았다. 내년 8년..
아시아투데이 연찬모 기자 = "문화사업 출범 30주년인 2025년을 넥스트 문화사업 생태계 조성을 위한 첫 걸음을 내딛는 해로 만들어갑시다." 윤상현 CJ ENM 대표는 19일 서울 상암동 CJ ENM센터에서 열린 타운홀 미팅에서 이 같이 말했다. 이번 타운홀 미팅에는 CJ ENM 엔터..
“정부 셧다운 안돼” 뭉치는 보수… 尹지지율 30%대로..
레이저로 ‘北무인기’ 때려잡는다… ‘용산 대통령실’ 전격..
野 탄핵압박속… 韓대행, 재판관 임명 기로
광화문까지 뻗치는 ‘野 탄핵 칼춤’… ‘탄핵 중독자’들의..
[법리:플레이] 번개장터 믿고 산 루이비통 가짜였다니…‘..
삼성 “이번에는” TSMC “이번에도”… 2나노 격전 예..
“내년 2나노 시대 열린다”… 삼성전자·TSMC, 파운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