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설
칼럼·기고
기자의 눈
피플
정치일반
대통령실
국회·정당
북한
외교
국방
정부
사회일반
사건·사고
법원·검찰
교육·행정
노동·복지·환경
보건·의약
경제일반
정책
금융·증권
산업
IT·과학
부동산
유통
중기·벤처
종합
메트로
경기·인천
세종·충청
영남
호남
제주
세계일반
아시아·호주
북미
중남미
유럽
중동·아프리카
전체
방송
가요
영화
문화
종교
스포츠
여행
다국어뉴스 ENGLISH 中文 Tiếng Việt
패밀리사이트 마켓파워 아투TV 대학동문골프최강전 글로벌리더스클럽
Family Site
Language
지면보기
권성동, 野 韓 탄핵 엄포에 "국민 기만한 보이스피싱 자행…헌법 무시한 입법 독재"
與, 野 한덕수 탄핵 엄포에 "정부 붕괴시키겠다는 선언"
우의장 "특검은 국민의 요구…韓 '견해 충돌' 언급 온당치 않아"
'갈등 최소화' 방점 찍은 與…권영세 비대위, 민심 쇄신 신호탄 '초읽기'
[프로필] 與 비대위원장 5선 권영세…수도권 중진·통일부 장관 출신
시작일
종료일
여러개의 단어를 입력하실때는 쉼표(,)로 구분해서 입력하세요.
초기화
아시아투데이 박영훈 기자 = 권성동 대표 권한대행 겸 원내대표는 24일 더불어민주당이 한덕수 대통령 권한대행에 탄핵을 시사한 데 대해 "헌법을 무시하는 국정 초토화 선언"이라며 "국회의 2분의 1 찬성이 있어도 한 권한대행은 변함없이 직무수행을 해야 한다"고 반박했다. 권 권한대행은 이..
아시아투데이 박영훈 기자 = 국민의힘은 24일 더불어민주당이 한덕수 대통령 권한대행과 장관 5명의 탄핵을 시사한 데 대해 "대한민국의 무정부상태를 기획하고 있다는 '자백'이자 민주당의 지시에 따르라는 '협박'"이라고 비판했다 서지영 국민의힘 원내대변인은 이날 논평을 통해 "정부를 붕괴시..
아시아투데이 박영훈 기자 = 우원식 국회의장은 24일 한덕수 대통령 권한대행 국무총리가 쌍특검법(내란 특검법·김건희 여사 특검법)을 공포하지 않고 여야의 협상을 촉구한 데 대해 '온당하지 않다'고 비판했다. 우 의장은 이날 국회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특검은 국민의 요구"라며 "쌍특검법..
아시아투데이 박영훈 기자 = 국민의힘이 24일 원영세 의원을 비상대책위원장으로 임명함으로써 보수 쇄신의 신호탄을 쏘아 올렸다. 탄핵 정국 속 안정감 있는 중진을 통해 내부 갈등을 최소화하고, 변화와 혁신을 꿰하려는 취지로 풀이된다. 정치권에 따르면 국민의힘은 권성동 원내대표와 '투톱'..
아시아투데이 박영훈 기자 =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을 맡게 된 권영세 의원(서울 용산구)은 윤석열 정부의 초대 통일부 장관을 지낸 검사출신의 수도권 5선 의원이다. 권 비대위원장은 서울 태생으로 배재고, 서울대 법대를 졸업하고 사법시험(25회)에 합격했다. 1998년 서울지검 부부장검..
아시아투데이 박영훈 기자 = 권성동 대표 권한대행 겸 원내대표는 24일 더불어민주당이 한덕수 대통령 권한대행 국무총리의 탄핵소추 절차를 개시하겠다고 공언한 데 대해 "민주당의 겁박 정치가 극에 달했다"며 "이틀 안에 돈 입금하지 않으면 보복하겠다고 협박하는 조폭과 다름없는 행태"라고 맹..
아시아투데이 박영훈 기자 = 국민의힘이 24일 새로운 비상대책 위원장으로 권영세 의원을 지명했다. 새 비대위원장은 12·3 비상계엄 사태 이후 탄핵 정국에서 당을 재정비할 임무를 맡게 된다. 권성동 대표 권한대행 겸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 본관에서 열린 의원총회에서 모두발언을 통해 "..
중앙선거관리위원회는 23일 '그래도 이재명은 안 된다'는 내용의 국민의힘 현수막에 대해 '사전선거운동에 해당 안 된다'는 판단을 내렸다. 기존의 불허 결정을 뒤집은 것이다. 정치권에선 선관위에 대한 여권의 오랜 불신이 이번 편파성 논란을 계기로 공론화됐다는 지적이 나온다. 선관..
아시아투데이 박영훈 기자 = 권성동 국민의힘 당대표 권한대행 겸 원내대표가 다음달 퇴임을 앞둔 필립 골드버그 주한 미국대사를 접견했다. 권 권한대행은 이날 국회 본관 원내대표실에서 골드버그 대사를 접견한 자리에서 "한미관계 공백이 없도록 정부에 대한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
아시아투데이 박영훈 기자 = 여야가 오는 26일 여야정 협의체를 개최하기로 합의했다. 윤석열 대통령 탄핵 이후 국정 공백 수습책을 논의하기 위해서다. 우원식 국회의장과 여야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의장실에서 회동을 갖고 이 같이 합의했다. 박형수 국민의힘 원내수석부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아시아투데이 박영훈 기자 = 권성동 국민의힘 대표 권한대행 겸 원내대표는 23일 더불어민주당이 한덕수 대통령 권한대행 국무총리 탄핵가능성을 시사한데 대해 "민주당이 원하는 대로 안해주면 찌른다는 탄핵 인질극"이라고 비판했다. 권 권한대행은 이날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야당에 묻..
아시아투데이 박영훈 기자 = 국민의힘 지지율이 3주 연속 20%대 지지율을 기록했다. 12.3 비상계엄 사태 이후 더불어민주당과 지지도 격차가 소폭 줄어든 양상이다. 23일 리얼미터가 에너지경제 의뢰로 지난 19~20일 유권자 1001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여론조사에 따르면 12월 3주..
아시아투데이 박영훈 기자 = 권성동 권한대행 겸 원내대표는 23일 야당과 의료계를 향해 새로운 여야의정 협의체 구성안을 제안했다. 권 권한대행은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대한의사협회의 새 지도부 선출 이후 여야의정 협의체를 추진하자"고 밝혔다. 권 권한대행은 "민주..
아시아투데이 박영훈 기자 = 국민의힘이 비대위원장 인선과 관련해 권성동 권한대행 '원톱 체제' 보다는 새로운 비대위원장을 선출하는 '투톱 체제'가 낫다는 결론을 내렸다. 당내 다수가 친윤(친윤석열)계로 구성된 가운데, 내주 초 인선에 대한 윤곽이 잡힐 것으로 전망된다. 국민의힘 재선·..
아시아투데이 박영훈 기자 = 국민의힘은 20일 더불어민주당이 제안한 여야정 국정협의체에 참여하겠다고 밝혔다. 권성동 국민의힘 권한대행 겸 원내대표는 이날 기자들과 만나 "민생과 안보 협의를 위한 여야정 협의체에 참여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권 권한대행은 "다만, 멤버 구성과 관련해서는..
아시아투데이 박영훈 기자 = 국민의힘 3선 의원들과 재선 의원들은 20일 비대위원장 인선과 관련해 '원톱 체제' 보다는 새로운 비대위원장을 선출하는 '투톱 체제'로 가야 한다는 결론을 내렸다. 국민의힘 3선 의원들은 이날 오전 국회 의원회관에서 비대위원장 인선을 위한 모임을 가졌다...
아시아투데이 박영훈 기자 = 정부와 국민의힘은 20일 내년도 예산을 조기 집행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또 소상공인 정책융자 규모를 올해보다 600억 늘린 3조 7700억원으로 확대 공급하기로 했다. 당정은 이날 오전 '국정안정 고위당정협의회'를 가진 뒤 결과 브리핑에서 이 같이 밝혔다...
아시아투데이 박영훈 기자 = 정부와 국민의힘은 20일 트럼프 정부 출범을 대비해 민관 네트워크를 이용해 효율적인 대미 접촉을 진행하겠다고 밝혔다. 당정은 이날 고위당정협의회 결과 브리핑에서 이 같이 밝혔다. 여권에 따르면 당정은 주요국과의 소통을 강화해 국제사회의 지지를 확보하기로 했..
아시아투데이 박영훈 기자 = 권성동 국민의힘 대표 권한대행 겸 원내대표가 20일 한덕수 대통령 권한대행 국무총리를 향해 국방부 장관 임명을 서둘러야 한다고 강조했다. 권 권한대행은 이날 오전 서울 종로구 삼청동 총리공관에서 열린 고위당정협의회에서 "국방과 치안은 국가를 지탱하는 기본적..
아시아투데이 박영훈 기자 = 국민의힘은 19일 한덕수 대통령 권한대행이 양곡관리법 개정안 등 6개 쟁점 법안에 재의요구권을 행사한 데 대해 "대한민국의 미래를 지키기 위한 당연한 결정"이라고 밝혔다. 박수민 원내대변인은 논평에서 "양곡관리법 등 4법은 국민 혈세만 낭비하고 농업의 미래..
[단독] 윤대통령 내외, 한남동 관저에서 성탄 감사예배
권성동 “성탄절, 우리 국회는 고개를 들 수 없다”
레이건 이후 40년만 트럼프 ‘작은 정부’ 만들기, 워싱..
한전, 직급체계·호칭 개편…위계적 숫자계급 사라진다
경기 침체·공사비 급등에…내년 민간아파트 분양 ‘역대 최..
김포시, ‘서울지하철 2·9호선 김포연장’ 신규사업 신청
2025학년도 정시 변수, 탐구 가산점 부여 대학 증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