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2024 산학혁신네트워크 대구포럼, 25일 대구 엑스코서 개최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onelink.asiatoday.co.kr/kn/view.php?key=20241018010009909

글자크기

닫기

대구 배철완 기자

승인 : 2024. 10. 18. 09:20

산업-학계-지역이 함께 만드는 지역경제 활성화 주제
지역경제의 새로운 도약 위한 지산학연 협력 모델 공유
ㅂㅂ
2024 산학혁신네트워크 대구포럼 주요연사./산학혁신네트워크 대구포럼
2024 산학혁신네트워크(UIIN) 대구포럼이 오는 25일 대구 엑스코서 개최된다.

경북대와 계명대가 주최하고 산학연구원이 주관하는 이번 포럼은 산업, 학계, 공공부문을 연결하는 협력의 장으로 지역경제의 새로운 도약을 위한 지산학연 협력 모델을 공유하고자 마련됐다.

다양한 분야에서의 지산학협력 사례를 중심으로 진행되는 이번 포럼은 경북대 정순기 교수의 글로컬 대학과 산학협력 방안에 대한 기조강연을 시작으로 ABB와 헬스케어 분야의 성공적인 산학협력 사례가 공유된다.

또, 아마존웹서비스코리아(AWS)의 공공부문 총괄담당자와 Apple 제조업 R&D 지원센터 관계자가 참석해 기업과 공공기관 간의 협력 사례와 지원 프로그램을 소개할 예정이다. 다양한 기업들이 어떻게 학계와 공공부문과 협력해 혁신을 이루는지 생생하게 체험할 수 있다.
끝으로 지속가능성을 위한 세계지방정부협의회(ICLEI)에서 주관한 AI4Cities 프로젝트가 소개된다.
유럽 6개 도시가 참여한 AI4Cities 프로젝트는 AI, IoT, 5G 등의 첨단 기술을 활용해 도시의 기후변화 대응과 지속가능한 발전을 이끌어 낸 지산학연 협력의 글로벌 성공 사례로 참가자들에게 중요한 인사이트를 제공한다.

포럼에는 UIIN 대구포럼 참가 등록사이트에서 신청할 수 있으며 지산학협력에 관심있는 누구나 참석할 수 있다.

경북대 링크사업단 관계자는 18일 "이번 포럼을 통해 산업과 학계가 지역발전을 위한 지산학연 협력의 국내외 성공사례를 공유하고 지산학혁신의 네트워크를 공고히 할 것"이라고 밝혔다.
배철완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

댓글 작성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