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 나주시가 농수산식품 수출평가서 대상을 차지했다. 나주시는 2024년 전라남도 농수산식품 수출 우수 시·군 평가에서 22개 시군 중 1위를 차지하며 대상을 수상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평가는 도내 22개 시군의 △지난 1년간 수출실적 △해외시장 진출 성과 △수출지원사업 발굴 및 효과성 △기관장 관심도 △홍보실적 등을 평가 항목으로 다뤘다. 우수 시군에는 도지사 기관 표창과 포상금이 수여된다. 시상은 오는 26일 수출기업 및 관계자 전진대회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시는 글로벌 수출시장 확대를 위한 나주배, 쌀, 배즙,..
인천 제물포역 북측 도심 공공주택복합사업이 2031년 입주를 목표로 본격 추진된다. 인천시는 경인전철 제물포역 북측에 추진 중인 도심 공공주택 복합사업 계획을 승인·고시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서울과 경기를 비롯한 도심 공공주택 복합사업 중 전국 최대 규모의 공동주택 공급 사례로 주목받고 있다. '도심 공공주택 복합사업'은 '공공주택 특별법'에 근거한 공공주택사업으로, 다양한 인센티브를 제공해 합리적인 가격의 주택을 신속히 공급하고 지역사회 생활편의시설(SOC) 확충, 원주민 재정착 등 공익성을 확보하는 새로운 유형의..
대전시가 청년부부 결혼장려금을 오는 26일부터 지급한다고 25일 밝혔다. 앞서 대전시는 청년부부의 결혼 지원을 통해 경제부담 완화와 지역 정착을 유도하는 한편 인구 소멸 위기를 극복하는 명목으로 200억원 규모의 예산을 확보한 바 있다. 청년부부 결혼장려금 지급대상은 지난 10월부터 대전에 주소를 둔 18세~39세 이하 청년 중 2024년 1월 이후 초혼 혼인신고를 하고 신청일까지 계속해서 6개월 이상 대전에 거주한 시민으로 부부 모두 요건을 충족하는 경우 500만원을 지급한다. 12월 23일 기준으로 총 1만2명이 접수했으며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