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서울시, 정비사업 정책공감 세미나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onelink.asiatoday.co.kr/kn/view.php?key=20241209010004818

글자크기

닫기

정아름 기자

승인 : 2024. 12. 09. 11:15

서울시
서울시가 재건축·재개발 정책을 공유하고 소통을 강화하기 위한 세미나를 연다.

서울시는 오는 10일 오후 2시부터 정비사업 코디네이터, 전문관리업자, 서울시의회, 중구청, 국토교통부, LH, SH, 한국부동산원 등 정비사업 관계자들을 초청해 2024년 정비사업 정책공감 세미나를 개최한다고 9일 밝혔다.

세미나에서는 서울시 정비사업 주요 정책 소개, 정비사업 유공 표창(시민 15명, 공무원 6명), 재개발·재건축 활성화 및 신속 추진을 위한 방안 도출을 위한 발표 및 토론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정비사업 코디네이터, 전문관리업자, 서울시의회, 중구청, 국토교통부, LH, SH, 한국부동산원 등 정비사업 관계자 등 약 200여 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정비사업 정책공감 세미나는 서울시의 정비사업 정책 방향을 공유하고 정비사업 현장의 애로사항 및 의견을 청취하여 신속한 정비사업 추진을 위한 해법을 모색하고, 정비사업 관계자들간의 소통을 강화하는 자리다.
세미나에서는 권혁삼 LH 토지주택연구원 주택연구단장의 재개발·재건축 정책방향과 향후과제, ㈜어반피아 이현정 대표의 신속하고 투명한 정비사업 추진을 위한 프롭테크 기술도입과 활성화방안 발표가 있을 예정이다. 관련 전문가 5인의 종합토론을 통해 서울시 재개발·재건축 신속 추진을 위한 해법을 모색할 예정이다.

한병용 서울시 주택실장은 "이번 세미나를 통해 서울시 정비사업 신속추진을 위한 해법을 마련해서 서울시 주택공급이 차질없이 진행되도록 준비하겠다"고 말했다.
정아름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