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환상의 콤비’ MINI·스타벅스, 또 한번 MZ세대 매료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onelink.asiatoday.co.kr/kn/view.php?key=20241028010015698

글자크기

닫기

강태윤 기자

승인 : 2024. 10. 29. 06:00

MINI·스타벅스, 즐거움·다양성 추구
아이코닉 이미지·세련된 감성 젊은층에 어필
굿즈·시승행사·브루잉카 등 컬래버레이션 적중
사진1-뉴 MINI 패밀리 X 스타벅스 (1)
2021년 진행한 뉴 MINI 패밀리 X 스타벅스 텀블러 / MINI코리아
새벽부터 '오픈 런'을 불러일으켰던 MINI·스타벅스 컬래버레이션 굿즈가 3년 만에 다시 만나 2030 세대를 매료시키고 있다. MINI와 스타벅스는 아이코닉한 이미지와 세련된 감성으로 젊은 세대와 여성의 브랜드에 대한 로열티가 높다.

28일 한국수입자동차협회(KAIDA)에 따르면 올해 MINI의 연령대별 판매 비중에서 2030 세대가 약 37.8%로 업계 평균(30.4%)에 비해 높았다. 또한 MINI 고객 중 여성이 차지하는 비율은 59.3%로 수입차 평균이 31.8%인 것과 비교하면 두배 가량 많았다.

MINI코리아는 이달 19일부터 12월 8일까지 공식 전시장 7곳에서 있도록 각 지역 스타벅스 DT 매장과 연계해 특별한 시승 행사를 진행한다. 지난 1회차 행사에서는 수원·고양 전시장의 시승 행사 신청이 불과 30분만에 마감될 정도로 인기가 뜨거웠다.

사진-뉴 MINI 패밀리 전국 시승 행사
뉴 MINI 패밀리 전국 시승 행사 / MINI코리아
1시간 남짓 전시장 주변을 돌고 오는 일반적인 시승 행사와 달리 스타벅스 매장에서 음료와 디저트 세트를 즐기는 휴식 시간이 포함된 게 주효했다. 또한 참여 고객 전원에게 MINI와 스타벅스가 함께 준비한 텀블러를 선물로 증정하는 것도 신청자가 몰린 이유다.
이 같은 MINI·스타벅스의 환성적인 콤비 플레이는 지난 2021년에 입증된 바 있다. 당시 MINI코리아는 뉴 MINI 패밀리 출시를 기념해 스타벅스코리아와 함께 텀블러 3종과 상품 3종(MINI 트래블 백·MINI 미니어쳐 키체인·MINI 컵홀더)의 굿즈 프로모션을 진행했다.

두 브랜드의 로고가 들어간 텀블러를 구하기 위해 출시 당일 새벽부터 긴 대기줄이 생겼으며 매장을 연지 불과 1시간도 채 되지 않아 재고가 소진됐다. 또한 사재기를 예방하는 차원에서 텀블러 3종은 각각 인당 2개씩으로 구매가 제한할 정도였다.

같은해 사연을 신청받아서 다양한 영역의 분들에게 찾아가 감사의 마음을 전달한 'MINI+스타벅스 브루잉 카'도 폭발적인 인기를 끌었다. 브루잉 카는 뉴 MINI 5-도어 쿠퍼 S와 뉴 MINI 컨버터블 쿠퍼 S를 매장과 동일한 품질의 음료를 제공할 수 있도록 특별히 개조했다. 운영 기간 동안 브루잉 카가 전국 10개 지역을 순회하며 달린 거리는 1619㎞이며 제공한 음료의 양은 1300잔에 달했다.

MINI코리아 관계자는 "MINI와 스타벅스는 '즐거움'과 '다양성'을 핵심 가치로 삼는 공통점이 있다"며 "MINI는 앞으로도 인종·문화·커뮤니티 등 모든 분야에서 다양성을 포용하겠다는 브랜드 메세지 'BIG LOVE'를 반영한 다양한 활동을 지속적으로 전개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사진1-MINI+Starbucks 브루잉 카 운영 성황리 종료
2021년 진행한 MINI+Starbucks 브루잉 카 / MINI코리아
강태윤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