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지역청년이 해결하는 지역문제’…행안부·삼성생명, 청년지원사업 성과공유회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onelink.asiatoday.co.kr/kn/view.php?key=20241128010014888

글자크기

닫기

세종 김남형 기자

승인 : 2024. 11. 28. 16:30

29일 삼성금융캠퍼스에서 개최
우수단체 3곳에 5000만원씩 지급
지역청년사업
지역청년 지원 사업-Boost Your Local 성과공유회 우수단체 후보 7곳. 제공=행정안전부
행정안전부는 29일 서울 삼성 금융캠퍼스에서 민·관 협력 사업으로 추진 중인 '지역청년 지원 사업-부스트 유어 로컬(Boost Your Local)' 성과공유회를 개최한다고 28일 밝혔다.

지역청년 지원 사업-Boost Your Local은 청년이 살고 있는 지역의 문제를 스스로 해결하고, 지역을 매력 있는 장소로 바꾸는 등 청년의 다양한 지역 활동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지난 2021년부터 행안부, 삼성생명, 사회연대은행이 함께 추진 중이다. 청년단체 20여 개소를 공모로 선발해 삼성생명이 사회공헌기금으로 총 15억원(단체당 약 5000만원)을 지원하고, 사회연대은행은 사업 운영 컨설팅을 지원한다.

이번 성과공유회는 청년 사업 우수사례 및 성과 발표, 우수단체 시상 등으로 진행된다.

청년단체들은 지역 일자리, 농촌 활성화, 관광객 유치 등 다양한 주제로 지역에서 활동하며 지역 자원을 활용해 문제를 해결하거나 지역을 활성화하기 위해 노력한 내용을 발표한다. 발표 청년단체는 △충남 아산시 '사회적협동조합 온어스' △전남 나주시 '책이피어나주' △경북 경주시 '성림조형원 사회적협동조합' △경북 의성군 '의성만의' △경남 진주시 '지역문화콘텐츠연구소 △경남 거제시 '거제로' △경남 거창군 '될농' 등이다.
행안부는 이날 성과 발표 결과에 따라 우수 청년단체 3곳을 선정해 행안부장관상 1점, 협력기관장상 2점을 수여한다. 우수단체는 내년에도 지역의 변화를 계속해서 이어갈 수 있도록 단체당 5000만원 상당의 사업비를 지원한다.

이상민 행안부 장관은 "인구감소와 지역소멸이라는 국가적 위기 속에서도 지역의 문제를 함께 고민하고, 지역의 매력을 발굴해서 지역과 함께 성장하는 청년들이 있기에 우리나라의 장래가 밝다"며 "청년들이 지역에서 답을 찾고 지역에서 미래를 꿈꿀 수 있도록 응원하고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김남형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