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현대차, 캐스퍼 출시 4주년 기념…‘디보’ 활용한 공모전 개최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onelink.asiatoday.co.kr/kn/view.php?key=20250901010000087

글자크기

닫기

김아련 기자

승인 : 2025. 09. 01. 09:15

디자인 공모 30일까지 신청 접수
우수작은 각종 콘텐츠로 활용
(사진) 캐스퍼 일렉트릭
캐스퍼 일렉트릭./현대차
현대자동차가 캐스퍼 출시 4주년을 맞아 이달 말까지 '캐스퍼 굿즈 디자인 공모전'을 개최하고 우수작으로 선정된 디자인을 상품화해 연말부터 판매한다.

1일 현대차에 따르면 참여를 원하는 고객은 캐스퍼 일렉트릭을 상징하는 캐릭터 '디보(DIBO)'를 활용해 디자인한 굿즈 등 필요 서류를 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디보는 캐스퍼 일렉트릭 2열 도어에 새겨져 있는 캐스퍼 일렉트릭을 상징하는 디지털 페이스 캐릭터다.

현대차는 3개의 우수작을 선정해 다음달 15일 발표하고, 우수작에 선정된 디자인을 제출한 고객에게 상금을 제공한다.

우수작으로 선정된 디자인은 상품화해 연말부터 각종 광고·홍보에 활용하고, 온라인 판매 플랫폼과 오프라인 공간에서 판매한다는 계획이다.

현대차 관계자는 "지난해 말 출시한 캐스퍼 굿즈에 많은 고객께서 관심을 보여주셨다"며 "이번 공모전은 그 뜨거운 관심에 보답하는 의미로 준비했으며, 직접 디자인한 굿즈를 세상에 선보이는 일에 동참해주시면 감사할 것"이라고 밝혔다.
김아련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