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켓몬코리아는 KBS 키즈와 손잡고 포켓몬 카드 게임 대회 '2026 KBS Kids 배틀 토너먼트'를 개최하며, 31일부터 전국 10개 카드샵에서 지역 예선을 시작한다.
'2026 KBS Kids 배틀 토너먼트'는 오는 31일부터 2월 22일까지 전국 포켓몬 카드샵 ▲용산 ▲역삼 ▲수원 ▲원주 ▲인천 ▲광주 ▲평택 ▲울산 ▲대구 ▲부산 총 10개 매장에서 지역 예선이 진행되며 본선 대회는 오는 2월 28일 동대문디자인플라자 아트홀 2관에서 열린다.
특히 포켓몬 카드 게임 고유의 전략적 재미를 유지하면서도 진입 장벽을 낮추기 위해 초심자용 구축덱을 그대로 사용해 신규 플레이어도 쉽게 즐길 수 있다.
본선 대회 당일에는 현장 예선도 함께 진행되며 지역 예선 탈락자를 포함한 참가자들이 본선 진출을 두고 다시 한번 열띤 승부를 펼칠 예정이다.
예선 참가 신청은 '포켓몬 카드 게임' 공식 홈페이지에서 온라인 사전 예약 또는 각 카드샵 잔여석에 한해 현장 접수로 가능하며 누구나 무료로 참가할 수 있다.
'KBS 키즈' 관계자는 "전 세계적으로 사랑받는 포켓몬 카드 게임과 함께하게 되어 기쁘다"며 "방송을 통해 포켓몬의 모험을 즐기는 것에 그치지 않고 직접 배틀하고 소통하며 성장할 수 있는 건강한 놀이 문화가 자리 잡을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