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한반도미래발전협회, 몽골 해외지부 설립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onelink.asiatoday.co.kr/kn/view.php?key=20241024010014138

글자크기

닫기

전혜원 기자

승인 : 2024. 10. 24. 18:49

내년에는 중앙아시아와 중동에도 지부 설립 추진 예정
ㅇ
한반도미래발전협회가 지난 22일 몽골 해외지부를 설립했다./한반도미래발전협회
(사)한반도미래발전협회는 국방대 안보과정 졸업생간 국제교류 협력관계를 증진시키고 양국간 국익 증진을 위해 지난 22일 몽골 해외지부를 설립했다고 24일 밝혔다.

협회의 해외지부 설립은 국방대에서 함께 교육받은 국내외 졸업생들간 국제교류협력 관계를 구축하고 이를 활성화시킴으로서 국가간 국익을 증진시키고 세계 평화를 만들어 나가는데 함께 기여해 나가자는데 목적이 있다.

몽골 해외 지부는 캄보디아, 말레이시아, 인도네시아, 베트남에 이어 다섯 번째로 설립됐다. 이를 계기로 경제, 국방, 문화 등 다양한 분야에서 국제교류 협력활동이 증진될 전망이다. 협회는 국방대 졸업생들이 있는 국가들을 대상으로 해외지부를 설립할 계획이며, 내년에는 중앙아시아와 중동에도 지부 설립을 추진한다.

(사)한반도미래발전협회 염성진 사무총장은 "국방대 안보과정 몽골 졸업생들과 함께 양국의 국익 증진을 위한 몽골 지부를 설립하게 되어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면서 "양국 졸업생들의 국제교류 협력관계를 활성화시켜 상호 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전혜원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