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완도군 ‘찾아가는 과학관’ 방문 어린이들 ‘과학 흥미 UP’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onelink.asiatoday.co.kr/kn/view.php?key=20241105010001940

글자크기

닫기

완도 정채웅 기자

승인 : 2024. 11. 05. 10:25

과학 마술 공연·실습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 구성
완도군, 찾아가는 과학관 운영 (2)
전남 완도군이 지난 달 23일부터 28일까지 농어민문화체육센터에서 '2024 찾아가는 과학관'을 운영했다. 학부모와 동행한 어린이가 공기대포를 실현하고 있다./완도군
전남 완도군은 지난 달 23일부터 28일까지 농어민문화체육센터에서 운영한 '2024 찾아가는 과학관'에 1100여명이 방문했다고 5일 밝혔다.

전액 무료로 진행된 이번 '찾아가는 과학관'은 과학·문화 시설 접근이 어려운 소외·취약 지역을 순회하며 과학 전시, 교육, 공연 등을 진행했으며 이동형 과학기술 전시·체험, 미디어 가상현실 체험 콘텐츠, 과학 교실·공연 등 다양하게 구성됐다.

평일에는 어린이집과 유치원 등에서 방문하여 어린이 눈높이에 맞춰 진행됐으며 주말에는 평일 방문객의 재방문율도 높았다.

과학관을 찾은 학생들은 "학교에서 할 수 없었던 것을 직접 체험해보니 과학이 엄청 재밌게 느껴졌다"라고 말했다.
초등학생 자녀와 함께 방문한 학부모는 "체험 학습을 하려면 도시까지 가야 했는데 시간도 아끼고 아이들과 유익한 시간을 보낼 수 있었다" 며 "앞으로도 다양한 프로그램이 생겼으면 좋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찾아가는 과학관'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한국과학창의재단, 사단법인 한국과학관협회가 주최·주관하고 복권위원회와 완도군의 후원으로 진행됐다.
정채웅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