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 매출 10억원 이하 사업자, 카톡채널서 상시 신청 가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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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 기획전에는 심사를 통해 선정된 광주 '느린먹거리 부각가(김부각)', 원주 '깨 로스터리 옥희방앗간(참기름·들기름)', 부산 '모루비(파운드 케이크)' 제품이 참여한다. 한정판 패키지와 특별 할인가로 판매된다. 오는 3일부터 서울 성수동에서 열리는 카카오페이 '오래오래 함께가게' 팝업스토어에도 출품해 오프라인 소비자와의 접점도 넓힌다.
카카오는 참여 소상공인에게 톡채널 운영 컨설팅, 톡채널 메시지 발송 지원금, 카카오맵 리뷰 이벤트, 매장 방문 할인 쿠폰, 이모티콘 증정 등 다양한 마케팅을 지원한다. 지역 행사 연계와 바이럴 마케팅도 병행해 온·오프라인 통합 지원 효과를 높인다.
카카오는 2022년부터 소상공인의 디지털 전환을 위해 톡채널 메시지 발송 지원금을 지급해왔으며 지난 8월 기준 누적 지원금은 300억원을 넘어섰다. 지금까지 약 6만9000명의 소상공인이 혜택을 받았다. 연 매출 10억원 이하 사업자는 공식 톡채널을 통해 상시 신청 가능하며, 선정 시 약 1만~2만 건 메시지를 발송할 수 있는 30만원 상당 지원금을 받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