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KB금융공익재단, ‘폴라리스+ 대학생 봉사단’ 출범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onelink.asiatoday.co.kr/kn/view.php?key=20250902010001212

글자크기

닫기

한상욱 기자

승인 : 2025. 09. 02. 15:20

전국 75개 초등학교서 금융교육 봉사활동
[사진자료] KB금융공익재단, 폴라리스 대학생 봉사단 25기 발대식 실시
폴라리스+ 대학생 봉사단원들이 28일 충남 천안 KB국민은행 천안연수원에서 진행된 발대식에 참석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KB금융그룹
KB금융공익재단은 지난달 28일 충남 천안 KB국민은행 천안연수원에서 '폴라리스+ 대학생 경제금융교육 봉사단' 제25기 발대식을 진행했다고 2일 밝혔다.

KB재단과 한국YMCA전국연맹이 함께 운영하는 폴라리스 봉사단은 전국의 어린이에게 올바른 경제·금융 개념과 합리적인 소비 습관을 가르치는 대학생 교육봉사단이다.

전국에서 선발된 150명의 대학생 봉사단원들은 지난 27일과 28일 양일간 진행된 연수를 통해 경제·금융 기초 교육과 수업 방법을 이수받았다. 단원들은 오는 9월부터 전국 75개 초등학교의 방과후 학교 수업 현장에서 초등학교 저학년에게 경제금융 교육을 진행하는 'KB스타경제교실' 강사로 활동할 예정이다.

KB스타경제교실은 경제·금융 주제를 담은 동화를 활용한 독서토론과 역할놀이·게임 등 체험형 활동, 메타버스를 이용한 퀴즈게임 등으로 구성됐다. 대학생 봉사단원들은 직접 수업을 기획·운영하면서 진로 탐색과 사회적 가치 실현의 경험을 쌓는다.

KB금융공익재단 관계자는 "폴라리스 봉사단은 2013년 첫 시행 이후 매년 전국 대학생과 초등학생이 함께 성장하는 대표 청소년 경제금융교육 프로그램으로 자리 잡았다"며 "앞으로도 KB금융공익재단은 지역 사회와 함께하는 금융교육을 통해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고, 미래세대의 건강한 금융생활을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상욱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