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LGD “4세대 OLED 패널, ‘완벽한 콘텐츠 재현력’ 공인”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onelink.asiatoday.co.kr/kn/view.php?key=20250903010001510

글자크기

닫기

연찬모 기자

승인 : 2025. 09. 03. 10:00

[사진]UL 솔루션즈 완벽한 콘텐츠 재현력 검증을 획득한 LG디스플레이 4세대 OLED
/LG디스플레이
LG디스플레이는 4세대 OLED 패널이 글로벌 인증기관 UL 솔루션즈로부터 '완벽한 콘텐츠 재현력' 검증을 획득했다고 3일 밝혔다.

LG디스플레이에 따르면 이번 검증은 주변 환경이 밝을 때에도 색, 휘도 등 원본 콘텐츠의 영상 정보를 가장 완벽하게 재현하는 디스플레이만이 획득할 수 있다. LG디스플레이의 4세대 OLED 패널은 4K 영상 기준, 원본 영상의 95% 이상을 정확하게 표현한다는 점을 인정받았다. 지난해 말에는 '퍼펙트 블랙·퍼펙트 컬러' 검증을 받은 바 있다.

LG디스플레이는 언제 어디서나 일관되고 정확한 화질을 구현하는 OLED 패널의 차별적 고객 가치를 전달하기 위해 업계 최초로 500룩스 환경에서의 세 가지 검증을 모두 획득했다. 단순히 색 재현율이나 휘도를 평가하는 것을 넘어 실제 사용 환경과 유사한 조건에서의 신뢰성 높은 화질 평가를 통해 4세대 OLED의 압도적 화질을 보다 객관적으로 증명했다.

OLED는 소자 하나하나가 빛을 내는 자발광 구조이기 때문에 픽셀 단위로 밝기와 색을 세밀하게 조절할 수 있다. 덕분에 주변 환경의 밝기 변화에도 안정적으로 우수한 화질을 유지한다. 특히 LG디스플레이의 최첨단 기술이 적용된 4세대 OLED 패널은 외부 빛이 패널 표면과 내부에서 산란하거나 반사되는 것을 억제하는 초저반사 설계가 적용돼 외부 빛의 간섭 없이 원작자가 의도한 화면을 그대로 보여준다.

이 제품은 영화 수준의 화질을 갖춘 HDR 영상은 물론, 일반 TV 드라마 수준 화질인 SDR 영상에서도 최고의 화질을 구현한다. LG디스플레이의 4세대 OLED 패널은 완벽한 블랙을 기반으로 HDR 및 SDR 영상의 명암비를 극대화해 생동감 있는 화면을 보여준다.

윤수영 LG디스플레이 CTO는 "앞으로도 독자적인 OLED 기술력을 기반으로, 다양한 사용환경에서 최고의 시청 경험을 제공하는 프리미엄 디스플레이를 지속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연찬모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