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데이식스, 10년 서사의 정점…‘더 데케이드’ 샘플러 공개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onelink.asiatoday.co.kr/kn/view.php?key=20250904010002242

글자크기

닫기

이다혜 기자

승인 : 2025. 09. 04. 08:17

더블 타이틀곡 '꿈의 버스' '인사이드 아웃' 등 전곡 일부 선공개
데뷔 10주년 맞아 다큐→팝업스토어까지 프로젝트 진행
데이식스
데이식스/JYP
데이식스(DAY6)가 정규 4집 '더 데케이드'(The DECADE)의 앨범 샘플러 영상을 선공개하며 컴백 분위기를 끌어올렸다.

소속사 JYP엔터테인먼트는 3일 오후 공식 SNS 채널을 통해 '더 데케이드' 전곡 일부 음원이 담긴 앨범 샘플러를 공개했다. 앞서 트랙 프리뷰 필름에서 멤버들이 직접 연주한 악기 사운드를 선보인 데 이어 이번 콘텐츠에서는 '꿈의 버스' '인사이드 아웃'(INSIDE OUT) 등 더블 타이틀곡을 비롯해 총 10트랙의 하이라이트가 공개됐다.

'해야 뜨지 말아 줘' '디스코 데이'(Disco Day) '마이 웨이'(My Way) '별들 앞에서' '테이크 올 마이 하트'(Take All My Heart) '날아라! 드림라이더' '드디어 끝나갑니다' '우리의 계절' 등 신곡들이 일부 공개되며 앨범에 대한 기대감을 끌어올렸다. 멤버들이 전곡 작업에 참여한 이번 앨범은 데이식스 특유의 감성과 음악적 정체성을 고스란히 담아냈다.

특히 영상에는 지난 10년간의 여정을 되돌아볼 수 있는 사진과 영상이 삽입돼 팬들에게 깊은 울림을 전했다.

데이식스는 오는 7일 데뷔 10주년을 맞아 다양한 프로젝트를 진행 중이다. 지난 8월 30~31일 경기 고양종합운동장에서 열린 10주년 기념 콘서트를 시작으로 팝업스토어 'DAY6.zip', 팬 이벤트 '꿈의 버스' 운행, 자체 콘텐츠 '데식은 10살', 그리고 다큐멘터리까지 이어지는 풍성한 콘텐츠를 예고했다.

데이식스의 새 정규 앨범 '더 데케이드'는 5일 오후 6시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공개된다.

이다혜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