각 사 채널 및 전국 유통망 활용해 마케팅 협력 및 소상공인 유입 강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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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 협약은 하나은행의 온·오프라인 금융 네트워크, SK 브로드밴드의 유통망과 마케팅 채널을 연계해 Npay의 오프라인 통합 단말기 '커넥트'를 확대해 소상공인의 디지털 전환과 비즈니스 성장을 지원하는 것이 핵심이다.
'커넥트'는 현금·카드·QR·간편결제·NFC 뿐만 아니라 지난해 3월 Npay가 핀테크 업계 최초로 선보인 안면인식 결제 서비스인 '페이스사인(Facesign)'까지 다양한 결제수단 사용이 가능하고 매장에서 즉시 키워드 리뷰 작성, 쿠폰 적용, 미니 키오스크 주문 등의 다양한 기능을 통해 매장의 운영 효율을 높여주는 것이 강점이다.
3사는 향후 '커넥트' 확대를 위한 공동 마케팅 캠페인을 전개할 예정이며 '커넥트'와 하나은행의 사업자 전용 금융상품· SK 브로드밴드의 통신 결합 혜택 확대, 소상공인 디지털 전환 지원 상품 개발 등 단계적인 협업을 추진하는 등 소상공인 사업 성장을 지원하는 맞춤형 제휴 서비스를 확대할 예정이다.
이 외에도 각 사의 채널을 활용해 '커넥트'와 금융·통신 제휴 서비스를 적극 알릴 예정이다. 하나은행은 스마트폰 뱅킹 브랜드인 '하나원큐' 및 오프라인 지점을 통해 Npay와 SK 브로드밴드 또한 각사의 온·오프라인 채널망을 통해 소상공인들이 '커넥트' 및 제휴 금융·통신 서비스를 가입할 수 있도록 소개할 계획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