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태즈매니아 싱글몰트 ‘라크(LARK)’, 이마트 앱으로 한정판매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onelink.asiatoday.co.kr/kn/view.php?key=20260128001118565

글자크기

닫기

장안나 기자

승인 : 2026. 01. 28. 11:22

호주 태즈매니아를 대표하는 싱글몰트 위스키 라크(Lark)가 이마트 앱 기반 주류 스마트오더 서비스 '와인그랩'에 공식 입점한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론칭은 라크가 국내에서 바(Bar)가 아닌 리테일 유통 방식으로 선보이는 첫 사례다.


라크는 호주 태즈매니아의 청정 자연 환경과 전통적인 싱글몰트 제조 방식을 기반으로, 뉴월드 위스키 특유의 대담하면서도 섬세한 풍미를 선보여 전 세계 위스키 애호가들 사이에서 주목받아왔다. 특히 태즈매니아의 기후와 원재료, 그리고 소규모 증류 방식은 라크만의 독창적인 캐릭터를 완성하는 핵심 요소로 평가받는다.


그동안 국내에서는 주로 바와 프라이빗 클래스를 중심으로 소개돼 왔다. 이번 와인그랩 입점을 통해 소비자가 앱으로 스마트 오더를 통해 주문한 뒤, 오프라인 이마트 매장에서 원하는 날짜에 픽업할 수 있게됐다. 


라크 공식 수입사 주식회사 HMD의 오세영 대표는 "이번 론칭은 단순한 판매를 넘어, 태즈매니아 싱글몰트의 가치와 스토리를 더 많은 소비자에게 전달하는 계기"라며, "이제 소비자들도 좀 더 가까운 곳에서 라크 위스키가 가진 정체성과 철학을 온전히 경험할 수 있게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이번 와인그랩 론칭 제품은 라크의 대표 라인업인 클래식캐스크(Classic cask)다. 오는 29일부터 이마트 앱 내 와인그랩을 통해 주문 가능하며, 전국 이마트 매장에서 픽업하는 방식으로 한정 수량 판매될 예정이다.



장안나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