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경북도, ‘착한 경북여행’ 첼린지 이벤트 진행…친환경 여행키트 제공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onelink.asiatoday.co.kr/kn/view.php?key=20210808010004123

글자크기

닫기

김정섭 기자

승인 : 2021. 08. 08. 11:11

경북 여행 영상 인스타그램 릴스로 제작 후 개인 인스타그램 공유
(2-1)경북여행_첼린지
경북여행 홍보 첼린지 포스터./제공=경북도
경북도와 경북문화관광공사가 전국 인스타그램 이용자들을 대상으로 경북여행을 홍보하는 특별한 챌린지를 진행하고 있다.

8일 경북도에 따르면 이번 챌린지는 △착한 경북여행 △반려동물과 함께하는 경북여행 △경북 캠프닉(캠핑+피크닉) 3가지 테마로 진행한다.

참여 방법은 경북 여행 영상을 인스타그램 릴스로 제작한 후 개인 인스타그램에 올리면 된다.

인스타그램 릴스는 15~30초의 짧은(Short-form) 동영상을 제작·편집하고 공유할 수 있는 인스타그램의 기능이다. 짧은 동영상 제작이 가능한 SNS는 그 외에도 ‘틱톡’, ‘유튜브 숏츠(Shorts)’ 등이 있다.

1차로 진행되는 ‘착한 경북여행 챌린지’ 이벤트는 여행하며 플로깅 하기(조깅을 하면서 동시에 쓰레기를 줍는 운동), 다회용기 챙겨 여행하기, 대중교통 이용하기, 뚜벅이 여행 등 지구를 지키며 여행하는 릴스를 찍어 올리면 된다.
도는 챌린지에 참가한 이용자들에게 추첨을 통해 고체 샴푸 및 바디워시, 고체 치약, 대나무 칫솔 등 제로 웨이스트(zero waste) 상품들을 담은 친환경 여행 키트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번 이벤트는 최근 다시 이슈로 떠오른 ‘제로 웨이스트(Zero Waste) 캠페인’의 일환으로 환경 이슈에 민감한 MZ세대들을 겨냥하고 있다.

반려동물과 함께 경북 해안가 산책, 애견동반 카페, 숙소 등을 방문하고 릴스를 제작해 올리는 2차 이벤트 ‘반려동물과 함께하는 경북여행 챌린지’와 지역의 차박 명소, 숨은 캠프닉 장소를 찾아내는 3차 이벤트 ‘경북 캠프닉 챌린지’도 이어서 진행할 예정이다.

김상철 도 문화관광체육국장은 “경북도는 산, 바다, 숲과 계곡 등 비대면 관광에 최적화된 숨은 명소들이 많은 곳이며 올여름 경북 여행으로 무더위도 식히고 착한 경북 여행 챌린지를 통해 즐거운 추억도 남기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정섭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