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한국타이어, 프리미엄 겨울용 타이어 북미 출시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onelink.asiatoday.co.kr/kn/view.php?key=20240226010012960

글자크기

닫기

강태윤 기자

승인 : 2024. 02. 26. 09:57

윈터 아이셉트 iZ3, 내구성·제동력 우수
겨울용 타이어 라인업 강화
한국타이어, 프리미엄 겨울용 타이어 윈터 아이셉트 iZ3
한국앤컴퍼니그룹의 글로벌 선도 타이어 기업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가 프리미엄 겨울용 타이어 '윈터 아이셉트 iZ3' 시리즈를 북미 시장에 출시한다고 26일 밝혔다.

소형·대형 세단용 '윈터 아이셉트 iZ3'와 SUV용 '윈터 아이셉트 iZ3 X'는 기존 제품보다 향상된 내구성과 빙판길 제동력 등 우수한 드라이빙 퍼포먼스를 선보이는 것이 특징이다. 15~20인치 범위의 51가지 사이즈로 출시되어 북미 시장의 다양한 차량 조건에 맞게 넓은 선택의 폭을 제공한다.

까다로운 겨울철 주행 환경에서도 최상의 성능을 발휘할 수 있도록 3D 윈터 사이프(타이어 표면의 미세한 홈) 등 최신 타이어 컴파운드와 트레드 패턴 기술을 적용해 열악한 주행 조건에서도 차량과 승객을 안전하게 보호할 수 있다.

이전 제품에 비해 빙판길 제동·가속 성능이 각각 9%, 11% 향상됐으며 빙판길 핸들링도 우수하다. 넓어진 측면 홈의 V자형 패턴을 통해 마른 노면 핸들링, 젖은 노면 핸들링·제동 성능 등 전반적인 성능 개선이 이뤄졌으며 최적화된 소재와 디자인 기술로 트레드 수명도 연장됐다.

한국타이어는 "이번 '윈터 아이셉트 iZ3' 출시를 통해 겨울용 타이어 라인업을 한층 강화해 북미 지역 겨울용 타이어 시장에서 고객 저변을 확대하고 프리미엄 브랜드 이미지를 공고히 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한국타이어는 신차용 타이어 공급과 교체용 타이어 제품군을 확대하며 북미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최근 닛산 픽업트럭 '2024 프론티어' 신차용 타이어 공급 계약을 체결했으며 컴포트 타이어 키너지, 사계절용 그랜드 투어링 타이어 키너지 XP를 선보였다.
강태윤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