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BYD코리아, 우리금융캐피탈과 맞손…신차 금융 프로그램 제공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onelink.asiatoday.co.kr/kn/view.php?key=20241219010011097

글자크기

닫기

김정규 기자

승인 : 2024. 12. 19. 10:26

승용차 구매 고객 맞춤형 서비스
BYD코리아, 우리금융캐피탈과 금융업무 제휴 체결
BYD코리아가 우리금융캐피탈과 지난 11일 금융 업무 제휴를 체결했다. (왼쪽부터)딩하이미아오 BYD코리아 대표, 류쉐량 BYD 아시아태평양 자동차 영업사업부 총경리, 정연기 우리금융캐피탈 대표, 조인철 BYD코리아 승용부문 대표./BYD코리아
내년 1월 국내에 출범하는 BYD코리아가 국내 수입차 전문 금융서비스 기업 우리금융캐피탈과 금융 업무 제휴를 체결하고 승용차 구매 고객들을 대상으로 금융 서비스를 제공한다.

19일 BYD코리아에 따르면 지난 11일 열린 체결식에는 류쉐량 BYD 아시아태평양 자동차 영업사업부 총경리 등 딩하이미아오 BYD코리아 대표, 조인철 BYD코리아 승용 부문 대표, 정연기 우리금융캐피탈 대표 및 주요 임원들이 참석했다.

BYD는 우리금융캐피탈과의 제휴를 통해 국내 고객들이 BYD 신차 구입 시 저금리 혜택 등을 통해 다양한 납입 기간과 납부 방법을 선택할 수 있는 최적화된 금융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이를 통해 고객이 가장 매력적인 조건으로 BYD 차량을 소유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지난 2016년 한국시장에 진출한 BYD코리아는 전기지게차, 전기버스 및 전기트럭 등 상용차 중심의 사업을 진행해 왔으며, 내년 초 국내 시장에 승용차 브랜드 출범을 준비 중에 있다.
정연기 우리금융캐피탈 대표는 "BYD코리아와 업무 제휴로 금융상품 판매와 공동 마케팅에서 상호 시너지 극대화를 통해 글로벌 네트워크 기반을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조인철 BYD 승용부문 대표는 "우리금융캐피탈은 글로벌 유수의 수입자동차 브랜드들과의 풍부한 협업 경험이 있어 한국 고객들이 신뢰하고 있는 수입자동차 금융 부문의 선도 기업"이라며 "고객이 보다 쉽게 BYD 브랜드를 경험하고 한국시장에서 안착될 수 있도록 국내 최고의 파트너들과 함께 지속 협업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김정규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