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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 편의성·혜택 강화”…삼성전자, 새 ‘AI 구독클럽’ 도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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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찬모 기자

승인 : 2025. 09. 01. 08:27

삼성전자, 구독 고객 전용 케어  블루패스 서비스 적용한 AI 구독클럽 새롭게 선보여 (3)
/삼성전자
삼성전자가 이달부터 고객 편의성과 혜택을 한층 끌어올린 'AI 구독클럽'을 새롭게 선보인다.

삼성전자는 제품의 설치부터 A/S까지 모든 과정에서 고객 편의성을 높인 '블루패스'를 도입한다고 1일 밝혔다. 구독 고객 전용 케어 '블루패스' 서비스는 'AI 올인원 2.0' 요금제에 적용된다. 삼성전자는 기존 AI 구독클럽에서 고객 반응이 좋았던 유·무료 구독 서비스에 고객들이 원했던 신규 서비스 등을 결합했다.

우선 'A/S 패스트트랙'은 구독 계약 기간 내에 횟수 제한 없이 우선적으로 A/S 접수와 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 서비스다. '하나 더 서비스'는 구독한 제품의 방문 케어를 받을 때, 삼성전자 가전 제품을 추가 비용 없이 하나 더 점검 받을 수 있는 서비스로 해당 제품은 삼성전자 냉장고, 세탁기, 에어컨, 시스템에어컨, TV, 건조기, 김치냉장고다.

이외에도 사용 중인 제품의 이상 징후를 미리 감지해 고객에게 안내하고 방문수리 접수까지 진행해주는 'AI 사전케어 알림', 제품 설치 시 설치기사가 스마트싱스에 연결해 제품을 보다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게 도와주는 '스마트싱스 세팅' 서비스를 제공한다. 고객이 원하는 날짜와 시간에 맞춰 설치 서비스를 제공하는 '시간 맞춤 설치'도 4분기부터 운영할 예정이다.

삼성전자는 구독 프로그램의 결제 방식을 새롭게 도입되는 'AI 올인원 2.0' 요금제부터 대폭 확대한다. 제품과 케어서비스가 결합된 '올인원' 요금제 가입시 앞으로는 고객이 보유한 신용카드와 체크카드로 결제할 수 있다. 총 4종의 구독 제휴카드가 새롭게 도입돼 고객은 전월 실적에 따라 월 최대 3만원의 혜택을 받을 수 있다.

구독 기간도 소비자의 상황에 맞춰 다양하게 선택할 수 있다. 가전 제품의 경우 기존 5년에서 3·4·5·6년으로 선택이 가능하다. 태블릿, PC 등 IT 제품의 경우 기존 3·4년에서 2·3·4년으로 기간 선택의 폭이 확대됐다. 총 구독료의 일부를 일시에 납부 할 수 있는 '선납 결제'와 삼성전자 멤버십 포인트를 활용한 월 구독료 결제 등도 가능하다.

삼성전자는 구독 고객에게 교통·통신, 여행·공항, 레저, 교육, 식품·레스토랑 등 5개 분야 22개사의 프리미엄 제휴 혜택을 제공한다. 제휴 혜택은 제품·서비스에 대한 가격 할인이나 포인트 제공, 쿠폰 등 다양한 형태로 제공된다. 또 매주 금요일 삼성닷컴에서 구독 고객을 대상으로 '구독 프라이데이' 경품 추첨 이벤트를 진행한다.

임성택 삼성전자 한국총괄 부사장은 "새로운 구독 서비스는 고객 편의 강화와 선택의 폭 확대를 최우선으로 고려했다"며 "앞으로도 제품을 구입해 설치, 사용하고 유지, 보수하는 구독 전 과정에서 고객 만족도를 극대화하기 위한 다양한 신규 혜택과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선보여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연찬모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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