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네이버 블로그, 16주간 ‘왓츠인마이블로그 챌린지’ 진행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onelink.asiatoday.co.kr/kn/view.php?key=20250901010000178

글자크기

닫기

김영진 기자

승인 : 2025. 09. 01. 10:16

참여할수록 혜택 UP
MZ세대 중심 관심↑
[이미지] 네이버 블로그 '2025 왓츠인마이블로그 챌린지'
네이버 블로그 '2025 왓츠인마이블로그 챌린지'./네이버
네이버는 블로거들이 자신의 일상을 더욱 다양하게 기록하고 공유할 수 있도록 오는 12월 21일까지, 총 16주간 '2025 왓츠인마이블로그 챌린지'를 진행한다고 1일 밝혔다.

참여를 원하는 블로거는 캠페인 페이지에서 '참여하기'를 눌러 카테고리를 생성하고 국내·해외 장소, 공연·전시, 영화 등 지정된 글감 중 본인의 기록에 어울리는 글감 1개 이상을 첨부해 글을 작성하면 된다. 블로거는 게시글 작성 중 에디터 기능을 통해 간편하게 다양한 글감을 검색하고 첨부할 수 있다.

이번 챌린지는 첫째 주부터 꾸준히 참여할수록 혜택이 커진다. 챌린지에 한 번만 참여해도 OGQ 스티커 등 기본 혜택이 주어지고 챌린지 참여 기간이 늘어날수록 추첨을 통해 더 많은 네이버페이 포인트를 받을 수 있다. 또한 네이버는 블로거가 본인의 관심사뿐만 아니라 다양한 트렌드를 주제로 챌린지에 참여해볼 수 있도록 '보너스 퀘스트' 이벤트를 통해 4주 단위로 해당 시기에 가장 어울리는 글감을 블로거들에게 추천해줄 예정이다. 보너스 퀘스트에 참여하면 프리미엄 숙박권 등 추가 혜택도 받을 수 있다.

김보연 네이버 블로그 리더는 "이번 챌린지는 블로거가 자신이 본 책과 영화, 다녀온 장소, 직접 구매한 물건 등 다양한 일상 속 경험을 더 쉽고 간편하게 기록하고, 공유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며 "다양한 주제의 글감을 통해 블로거의 콘텐츠 창작을 돕고, 나아가 각자의 관심사를 중심으로 다른 블로거들과 연결될 수 있도록 앞으로도 플랫폼 차원에서 기술적 지원을 강화해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네이버 블로그는 사용자가 일상을 한층 즐겁게 기록할 수 있도록 2021년부터 다양한 주제로 매년 챌린지를 진행해왔다. 이에 따라 MZ세대를 중심으로 블로그에 일상을 기록하고 트렌드를 확인하는 사용성이 자리매김하고 있다. 지난해 진행된 2024 포토덤프 챌린지 참여자는 1030 세대 비중이 총 80%를 차지할 만큼 트렌드를 주도하는 MZ세대 사용자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김영진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