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올 가을 패션 키워드…‘웨어러블·특별함’ 주목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onelink.asiatoday.co.kr/kn/view.php?key=20250903010001553

글자크기

닫기

장지영 기자 | 라선근 인턴 기자

승인 : 2025. 09. 03. 10:53

힐크릭·론진 등 가을 컬렉션 공개
ㅇ
힐크릭 2025 가을 컬렉션 화보./
패션업계가 가을 시즌을 앞두고 분주하다. 간절기에 어울리는 컬렉션과 캠페인을 잇따라 선보이며 소비자의 마음을 사로잡겠다는 전략이다. 최근 의류·액세서리·기기 등 패션 아이템을 착용할 때 단순한 스타일을 넘어 편의성·기능성까지 중시하는 '웨어러블 라이프스타일' 트렌드가 확산되면서 업계 전반이 관련 마케팅을 강화하는 분위기다.

3일 업계에 따르면 골프웨어 브랜드 힐크릭은 이날 2025 가을 시즌 컬렉션을 공개했다. 컬렉션은 브랜드 주력인 '헨리 라인'을 중심으로 간절기용 경량 아우터·캐시미어 스웨터·하이브리드 아우터 등으로 구성됐다. 특히 필드·일상에서 모두 착용 가능한 다운 베스트를 출시하며 웨어러블 라이프스타일을 전면에 내세웠다.

감각적인 스타일과 실용성을 겸비한 제품들도 눈에 띈다. 여성 라인 OCTA 중기장 베스트는 기능성 안감을 적용해 보온성을 강화했으며 여성 반소매 집업 자켓은 세미 오버핏으로 활동성을 높였다. 또 남녀 공용 캐시혼방 라운드 스웨터는 캐시미어와 울 혼방 소재로 따뜻함은 물론 커플룩으로도 적합하다는 평가다.

힐크릭 관계자는 "스타일과 기능성을 모두 갖춘 간절기 아이템을 강화했다"며 "필드에서의 퍼포먼스뿐 아니라 일상과 여행에서도 활용 가능한 모던 브리티시 골프웨어의 감성을 제안한다"고 말했다.

clip20250903092917
론진의 프리마루나 컬렉션./
시계 브랜드 론진 역시 가을을 맞아 앰버서더 제니퍼 로렌스와 함께한 캠페인과 '프리마루나 컬렉션'을 공개했다. 이번 신제품은 케이스 비율·날짜창·달의 위상 변화를 구현한 문페이즈 컴플리케이션·정교한 보석 세팅 등 세부 디자인에 공을 들인 것이 특징이다.

컬러는 총 3가지 버전으로 △블루·블랙 로마 숫자가 새겨진 선레이 실버 다이얼 △화이트 마더오브펄 다이얼 △블루 마더오브펄 다이얼(다이아몬드 인덱스 적용)로 구성돼 가을 패션에 포인트를 더할 수 있다.

업계 관계자는 "패션의 계절로 불리는 가을은 소비자들이 새로운 스타일을 적극적으로 시도하는 시기"라며 "브랜드들이 대목을 맞아 다양한 신제품과 캠페인을 내놓으며 고객에게 차별화된 패션 경험을 제안하고 있다"고 말했다.
장지영 기자
라선근 인턴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