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LG화학 여수공장 노사, 지역사회 상생 위한 사회공헌활동 전개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onelink.asiatoday.co.kr/kn/view.php?key=20210602010001114

글자크기

닫기

나현범 기자

승인 : 2021. 06. 02. 10:56

한국장애인부모회 여수시지부에 태양광 발전설비 기증
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 5백만원 상당 TV 및 컴퓨터 전달
여수복지재단 운영 남산요양원에 의료용 전동 침대 전달
한국장애인부모회 여수지회 태양광발전설비 기증식
LG화학 여수공장은 1일 한국장애인부모회 여수지회에 태양광 발전설비를 기증했다. /제공=LG화학 여수공장
LG화학 여수공장 노사가 최근 복지시설에 태양광 발전설비, 여수시상품권, 의료용 전동 침대 등 지역상생을 위한 다채로운 사회공헌활동을 공동으로 전개했다고 2일 밝혔다.

LG화학 여수공장 노사는 기업시민으로서 지속가능한 환경조성에 기여하고 복지시설 에너지 비용 지원 활동 차원으로 태양광 발전설비를 기증하고 있다.

지난 1월 장애인 복지시설 동백원에 이어 이번 한국장애인부모회 여수지회에 올해 두번째 태양광 발전설비 기증이다.

이번 태양광 발전설비 7KW 설치로 연간 1만 KW 이상의 전력을 감축할 수 있게 된다. 지난해 한 가구당 연평균 전력 사용량이 약 3500KW임을 감안하면 3가구 수준의 필요 전력을 대체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

여수공장 노사는 임직원 여수시민되기 운동 전개를 통해 여수시로부터 받은 전입유도포상금인 상품권 500만원을 활용해 TV와 컴퓨터를 구입해 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 전남동부지소에 전달했다. 해당 물품은 힘든 여건에도 사회복귀 의지가 강한 법무보호대상자들의 복지향상을 위해 사용될 예정이다.

이어 여수 복지재단이 운영하는 남산요양원에 의료용 전동 침대 두 구를 전달하는 전달식을 가졌다. 이번 전달식은 요양원 환자뿐만 아니라 요양보호사들에 있어서도 더 좋은 환경을 이루고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이뤄졌다.

이날 전달식에는 윤명훈 주재임원과 정남길 노동조합위원장 등 노사대표자들이 참석했다.

한편 LG화학 여수공장 노사는 농촌 사랑 상품권 복지시설 전달, 사랑의 헌혈운동, 저소득 여성 청소년 위생용품 지원 등 노사화합과 다양한 사회적 책임 실천에 앞장서고 있다.

나현범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