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니스프리, 레티놀+PDRN 주름 개선 노려
|
6일 업계에 따르면 에이피알은 자사 브랜드 메디큐브를 통해 자체 생산한 PDRN 함유 앰플이나 크림 등의 화장품을 출시할 계획이다.
에이피알은 2025년 내 PDRN 관련 제품을 선보이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회사는 평택에 위치한 제3공장이 PDRN/PN 생산 설비와 스킨부스터 및 화장품 조제 및 충진과 기타 포장시설을 갖췄다고 전했다.
에이피알 관계자는 "PDRN/PN 활용범위를 스킨부스터와 무릎 관절의 조직 수복용 생체재료 영역까지 확대할 예정"이라며 "스킨케어 기반의 바이오/헬스케어 사업영역 진출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말했다.
|
'레티놀 그린티 PDRN 스킨부스터 앰플'은 고용량 레티놀과 PDRN이 결합한 제품이다.
고용량 레티놀이 주름을 개선하고 PDRN은 스킨 부스터 효과로 피부 탄력을 늘린다.
회사는 정제수 대신 사용한 56만 ppm 저분자 그린티 PDRN™는 연어 PDRN 시약 대비 1/10 사이즈로 피부 깊숙이 흡수된다고 전했다.
한편 2023년 해양수산부 발표에 따르면 PDRN 관련 글로벌 시장 규모는 2024년 76억 8천만 달러(한화 약 10조 6100억 원)이다. 피부 미용에 특히 집중한 국내 스킨부스터 시장은 약 600억 원에 달한다. 전 세계적으로 피부 미용과 항노화 시술에 대한 관심도 커지고 있다. 이에 국내 스킨부스터 시장 또한 빠르게 성장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