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청도신화랑풍류마을에서 짚롤러코스터 즐겨보세요”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onelink.asiatoday.co.kr/kn/view.php?key=20241219010010949

글자크기

닫기

청도 박영만 기자

승인 : 2024. 12. 19. 10:05

20일 짚 롤러코스터 시범 개장
401m 곡선형 활강,오르막, 360°회전 다양한 코스
짚롤러코스터1
청도신화랑풍류마을에서 즐길수 있는 짚 롤러코스터 20일 개장 /청도군
스카이트레일
청도신화랑풍류마을에서 함께 즐길수 있는 짚 롤러코스터 옆에 위치한 스카이트레일/청도군
경북 청도신화랑풍류마을이 다양한 레포츠 시설을 조성해 지역의 새로운 랜드마크로 변신한다.

우리정신문화재단은 20일 청도신화랑풍류마을 레포츠 시설인 '신화랑 짚 롤러코스터'를 시범 개장한다.

짚 롤러코스터는 401m 곡선형 활강 시설로 단순 직선 내리막 구간이 아닌 견고한 소재로 이루어진 트랙에 곡선, 오르막, 360도 회전, 수평 구간 등 다양한 코스를 갖추고 있다.

이용객의 안전을 위해 △ 초등학교 5학년부터 만 70세 이하 △ 키 140cm 이상 190cm 이하 △ 체중 45kg 이상 100kg 이하 등의 조건이 모두 충족돼야 한다.
이 시설은 세계 최고 수준의 안전을 자랑하는 듀얼 레일시스템을 도입해 안전성과 편리성이 뛰어나며 전용 트롤리와 편안한 라이딩을 위해 좌식 하네스에 탑승해 체험객이 국토를 순례하면서 심신을 단련하던 옛 화랑들의 정서를 느껴보는 이색적인 경험을 선사한다.

짚 롤러코스터 옆에 자리한 익스트림 시설 신화랑스카이트레일은 2023년 8월 개장 이후 주말에는 전회차가 마감될 정도로 관심과 반응들이 뜨겁다.

스카이트레일 1층은 유아 전용이며 2층부터 4층까지는 성인·청소년 이용이 가능하다. 챌린지 코스 94개, 미니 짚라인 4개소, 번지점프 2개소, 유아용 스카이타익스 18개 등 총 118개에 달해 국내 최대규모를 뽐내고 있다.

청도우리정신문화재단 기화서 대표는 "스릴 만점의 신화랑스카이트레일에 이어 짚 롤러코스터 개장으로 지역을 찾는 방문객에게 다양한 액티비티 체험 기회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청도신화랑풍류마을은 화랑정신(세속오계)과 화랑도의 교육과정인 도의상마, 가락상열, 유오산수 등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복합문화(교육+관광+체험) 단지로 新화랑정신을 직·간접 체득할 수 있으며 주중에는 주로 공공기관, 기업체, 청소년단체 등 숙박형 고객이, 주말에는 일반 관광객의 발길이 끊이질 않고 있다.
박영만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