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경복대학교 RISE 사업단, 구리남양주교육지원청 재직자 대상 AI 및 Canva 활용 역량강화 교육 진행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onelink.asiatoday.co.kr/kn/view.php?key=20250903001102079

글자크기

닫기

정나리 기자

승인 : 2025. 09. 03. 11:05

경복대학교 RISE 사업단(단장 함도훈)이 구리남양주교육지원청과 협력해 교직원과 교감을 대상으로 한 디지털 역량 강화 교육을 성황리에 마쳤다. 이번 교육은 지난 8월 28일(목) 경복대학교 창조관 실습실에서 열렸으며, 교육지원청 직원과 관내 교감 등 70여 명이 참여했다.

■ 최신 디지털 도구 활용 교육
이번 교육은 초급·중급으로 나누어 진행됐으며, AI·Canva·Gamma 등 최신 디지털 툴을 실습 중심으로 다뤘다. 참가자들은 수준별 맞춤형 프로그램을 통해 자신에게 적합한 레벨에서 디지털 활용 능력을 향상할 수 있었다.

■ AI와 Canva로 창의적인 사업계획서 작성하기
특히 AI와 Canva를 활용한 사업계획서·보고서 작성 실습은 높은 호응을 얻었다. 참가자들은 AI 기반 템플릿 생성과 Canva·Gamma의 시각적 디자인 기능을 통해 창의적이고 효율적인 보고서 제작법을 익혔다. 이를 통해 실무에 즉시 적용 가능한 노하우와 시간 절약의 효과도 얻었다.

■ 교육의 중요성과 필요성
함도훈 단장은 “이번 교육은 교육계 종사자들의 디지털 역량을 한 단계 끌어올리는 계기였다”며 “앞으로도 지역 기관과 협력해 혁신적인 교육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그는 또 “참가자들이 배운 기술을 현장에 적용해 업무 효율성을 높이고, 교육 환경을 혁신적으로 바꾸는 데 기여하길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참여 교사들의 반응도 긍정적이었다. 특수교육지원센터 전주호 교사는 “Canva는 익숙했지만 Gamma와의 연계 사용은 업무에 바로 적용 가능하다고 느꼈다”며 “VR 체험도 인상 깊었고 교육 현장에 활용할 기회가 있다면 좋겠다”고 말했다. 안소진 교사 역시 “새로운 도구와 방식을 경험할 수 있어 매우 유익했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경복대학교는 경기도 RISE 사업 미래성장산업 선도형(I유형)에 단독 선정돼 AI와 디지털 전환(DX)의 지역사회 확산에 앞장서고 있다. 앞으로도 최신 기술 기반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지역 산업과 교육 환경 혁신에 기여할 방침이다.
정나리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