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수자원공사-동반성장위, 물 산업 중소기업 ESG 역량강화 지원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onelink.asiatoday.co.kr/kn/view.php?key=20241021010011062

글자크기

닫기

대전 이진희 기자

승인 : 2024. 10. 21. 14:26

한국수자원공사 본사 전경 2
한국수자원공사 본사 전경. /수자원공사
한국수자원공사가 국내 물 분야 중소기업의 ESG(환경·사회·지배구조) 역량 강화를 지원하고자, 21일 동반성장위원회와 '제3차 협력사 ESG 지원사업 협약'을 체결했다.

이에 따라, 협력사 ESG 지원사업을 추진하기 위한 상생협력기금 1억원을 출연하고 ESG 컨설팅의 전문성을 높이는 전담 컨설팅 기관을 선정해 사업 참여를 희망하는 협력 중소기업을 모집하고 있다.

수자원공사가 지난 1차 및 2차 사업을 수행한 결과, 참여 중소기업의 탄소배출량 저감 방안 수립 및 시행, 근로자 안전보건관리 조직 운영 등 ESG 지표준수율은 35.1%에서 88.6%로 53.5%p 향상됐으며, 그중 40개 기업은 동반성장위의 'ESG 우수 확인서'를 획득했다.

'ESG 우수 중소기업 확인서'를 획득한 기업은 △대출금리 우대 △해외 수출지원사업 참여 우대 △환경·에너지 기술지원사업 참여 우대 △K-water 등록기술제도 평가, 상생 협력예금 금리 우대 등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수자원공사는 이번 협약을 바탕으로 공사의 중소기업 지원제도에 참여 중이거나 참여한 이력이 있는 협력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총 20개 기업을 이번 '제3차 협력사 ESG 지원사업' 참여 기업으로 선정하여 ESG 경영 컨설팅 등을 지원할 계획이다.

참여희망 기업은 오는 31일까지 'K-물산업지원포털'을 통해 온라인으로 신청하면 된다.

안정호 수자원공사 그린인프라부문장은 "대한민국 대표 물관리 기관으로서 동반성장위원회와의 협력을 바탕으로 중소기업의 ESG 역량 강화를 선제적으로 지원하고 있다"며 "물 산업 생태계 전반의 지속가능한 성장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진희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

댓글 작성하기